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사진=연합뉴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사진=연합뉴스]

아마존의 프라임 비디오와 MGM 스튜디오에서 대규모 정리해고가 이뤄진다.

10일(현지시간) CNBC와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두 부서의 책임자인 마이크 홉킨스는 이날 직원들에게 감원 사실을 알리는 공지를 보냈다.

홉킨스는 "검토 결과 특정 분야에 대한 투자를 줄이거나 중단하는 한편,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콘텐츠와 제품 선점에 집중해 투자를 늘릴 기회를 확인했다"며 "이에 따라 프라임 비디오와 아마존 MGM 스튜디오 조직에서 수백 개의 직책을 없애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우리 업계는 빠르게 진화하고 있으며, 장기적인 비즈니스 성공을 위해 투자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역할 축소의 영향을 받는 동료들에게 연락하기 시작할 것이며, 주말까지 모든 알림이 완료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마존의 자회사인 생방송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도 이날 대규모 감원 사실을 공식적으로 알렸다.

AP통신에 따르면 댄 클랜시 트위치 최고경영자(CEO)는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우리는 지난해 지속 가능한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불행히도 회사의 규모를 적정화하기 위해 아직 해야 할 일이 남아있으며, 트위치 전체에서 500명이 넘는 인력을 감축하는 고통스러운 단계를 밟게 돼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2022년 말과 지난해 초에 걸쳐 2만 7천여명을 감원했고, 지난해 10월 오디오 스트리밍 플랫폼 등 음악 사업부에서 수백 명을 해고한 바 있다.

[뉴스로드] 박혜림 기자 newsroad01@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