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시절의 기억이 돌아오게 될 것”... 선 넘는 막말 속에 긴장 고조
“다른 사람의 트라우마를 건드려선 안 된다”
‘UFC 297: 스트릭랜드 vs 뒤 플레시’ 메인카드 1월 21일 오후 12시, 티빙 생중계

UFC 297 스트릭랜드 vs 뒤 플레시 / [사진= UFC]
UFC 297 스트릭랜드 vs 뒤 플레시 / [사진= UFC]

 

챔피언과 도전자가 주고받는 막말 속에 UFC 미들급(83.9kg) 타이틀전을 둘러싼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UFC 미들급 챔피언 션 스트릭랜드(32∙미국)는 오는 21일(이하 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스코샤뱅크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297: 스트릭랜드 vs 뒤 플레시’에서 랭킹 2위 드리퀴스 뒤 플레시(30∙남아공)를 상대로 1차 방어전을 치른다. 서로를 끔찍히 싫어하는 두 선수는 경기를 앞두고 격렬한 트래시토크를 이어갔다.  

스트릭랜드(28승 5패)는 타고난 트래시토커다. 상대의 평정심을 흔들기 위해 계산된 도발을 하는 파이터가 많지만 스트릭랜드는 진심이다. 이번엔 뒤 플레시(20승 2패)의 성적 지향에 대해 끈질기게 물고 늘어졌다. 여자친구가 있는 뒤 플레시가 남성 코치와 진한 스킨십을 하는 걸 조롱한 것이다.  

뒤 플레시도 더 이상 참지 않았다. 그는 지난해 12월 열린 UFC 2024 시즌 기자회견에서 어린 시절 아버지에게 학대 당한 스트릭랜드에게 자신과 싸우면 “어린 시절의 기억이 돌아오게 될 것”이라고 쏘아붙였다.  

말다툼은 급기야 육탄전으로 이어졌다. 다음 날 지근거리에서 UFC 296을 감상하던 두 사람은 다시금 입씨름을 이어갔고, 끝내 스트릭랜드는 주먹을 날렸다. 뒤 플레시도 응전했고, 안전 요원들이 달려들어 두 사람을 겨우 말렸다. 이후 선제타를 날린 스트릭랜드는 경기장에서 퇴장당했다. 

전장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다이렉트 메시지(DM)로 옮겨갔다. 스트릭랜드는 다시 한번 자신의 어린 시절을 거론하면 시합 전에 뒤 플레시의 인생을 끝장내주겠다고 경고했다. 경기장 밖 충돌은 타이틀전 취소로 이어질 수 있다. 

뒤 플레시는 18일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이를 폭로하며 “스트릭랜드가 무슨 수를 써서라도 이 경기로부터 도망가려고 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가 겁나진 않는다”고 말했다.  

평소 소재를 가리지 않고 다른 이들에게 막말을 쏟아내던 스트릭랜드는 이로 인해 위선자라는 비난을 받게 됐다. 이에 스트릭랜드는 “그냥 우리가 넘어서면 안 되는 선이 있다고 말한 것에 불과하다”며 “다른 사람의 트라우마를 건드려선 안 된다”고 항변했다. 

둘의 대립은 이번 주말 UFC 옥타곤에서 결판난다. 스트릭랜드는 전진 압박하는 복서 타입의 파이터로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지난해 9월 UFC 293에서 이스라엘 아데산야(34∙뉴질랜드/나이지리아)를 압도하며 챔피언에 올랐다. 이에 맞서는 뒤 플레시는 핵주먹을 바탕으로 95%의 피니시율을 자랑한다.       

이번 대회 코메인 이벤트에선 공석인 여성 밴텀급(61.2kg) 타이틀을 놓고 랭킹 2위 라켈 페닝턴(35∙미국)과 3위 마이라 부에노 실바(32∙브라질)가 격돌한다. 지난해 암사자 아만다 누네스(35∙브라질)가 챔피언 자리에서 은퇴하며 5연승의 페닝턴과 4연속 무패(3승 1무효)의 부에노 실바가 기회를 얻었다.  

‘UFC 297: 스트릭랜드 vs 뒤 플레시’ 메인카드는 오는 1월 21일(일) 오후 12시부터, 언더카드는 오전 10시부터 티빙(TVING)을 통해 생중계된다.  

 

■ UFC 297: 스트릭랜드 vs 뒤 플레시 대진 

메인카드 (TVING 오후 12시) 

[미들급 타이틀전] C 션 스트릭랜드 vs #2 드리퀴스 뒤 플레시 

[여성 밴텀급 타이틀전] #2 라켈 페닝턴 vs #3 마이라 부에노 실바 

[웰터급] #13 닐 매그니 vs 마이크 맬럿 

[미들급] #14 크리스 커티스 vs 마크-앙드레 바리올 

[페더급] #4 아놀드 앨런 vs #9 모프사르 예블로예프 

 

언더카드 (TVING 오전 10시) 

[밴텀급] 브래드 카토나 vs 개럿 앰필드 

[페더급] 찰스 주르댕 vs 션 우드슨 

[밴텀급] 세르히 시디 vs 라몬 타베라스 

[여성 스트로급] 질리안 로버트슨 vs 폴리아나 비아나  

 

파이트패스 언더카드(UFC 파이트패스 오전 8시 30분) 

[웰터급] 요한 레네스 vs 샘 패터슨 

[여성 플라이급] 자스민 자스다비시우스 vs #15 프리실리 카초에이라 

[플라이급] 맬컴 코든 vs 지미 플릭 

 

[뉴스로드] 김광훈 kkh777@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