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환 토스뱅크 외환 서비스 프로덕트오너(PO) [사진=토스뱅크]
김승환 토스뱅크 외환 서비스 프로덕트오너(PO) [사진=토스뱅크]

토스뱅크가 외환 서비스를 출시하고 환전 수수료를 없애겠다고 밝혔다.

토스뱅크는 18일 오전 서울 중구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토스뱅크의 외환 서비스는 '토스뱅크 외화통장'을 통해 전 세계 17개 통화를 24시간 내내 실시간 환전할 수 있다.

해외 결제와 출금은 기존 토스뱅크 체크카드로 할 수 있으며 환전, 결제, 입출금 수수료는 모두 무료다.

토스뱅크는 오는 7월 31일까지 앱에서 해외 결제·ATM 출금 수수료 면제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안내했다.

김승환 토스뱅크 외환 서비스 프로덕트오너(PO)는 "환전 수수료는 평생 무료로 한다는 계획"이라며 "카드 결제 수수료 등은 일단 프로모션이기는 하지만, 현재로선 연장해서 고객들이 해외여행 시 수수료 없이 결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해외 ATM 수수료에 대해서도 "일부 해외 ATM에서 별도로 부과하는 수수료가 있는 경우 출금 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지만, 국제브랜드 수수료 등은 무료"라고 설명했다.

외화통장의 월 최대 환전 한도는 30만 달러다.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는 "환전에 대해선 평생 무료라고 출시 시점에서 선언할 만큼 사업에 자신감이 있는 상태라고만 말씀드리겠다"고 강조했다.

토스뱅크는 "토스뱅크의 외환 서비스에는 그동안 추구해 온 고객 중심의 가치가 그대로 담겨 있다"며 "평생 무료 환전은 고객들에겐 금융 생활의 자유를, 그리고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는 환전 경험'을 전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로드] 이다혜 기자 ekgp8089@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