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한 방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최상의 제품 추천 가능"

생성형 AI 기반 챗봇 '루퍼스' 작동 이미지/사진=연합뉴스
생성형 AI 기반 챗봇 '루퍼스' 작동 이미지/사진=연합뉴스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Amazon)이 인공지능(AI) 기반의 쇼핑 챗봇 서비스를 출시했다. 

현지시간으로 1일, 아마존은 자사 웹사이트에 "생성형 AI 기반 대화형 쇼핑 도우미 '루퍼스'(Rufu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루퍼스'는 자사의 방대한 제품 목록과 고객들의 상품평, 온라인상의 각종 정보를 학습했으며, 고객의 쇼핑 요구 사항을 포함해 제품들을 비교한 내용을 바탕으로 최상의 제품을 추천한다는 것이 아마존의 설명이다.

특히 "헤드폰을 살 때 고려해야 할 점은?" 같은 기초적인 정보에 관한 질문부터, "추운 날씨에 골프를 치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5세 어린이를 위한 최고의 공룡 장난감은 무언인가?" 등 상황이나 목적에 따른 질문이나 요구사항에도 맞춤형으로 답변해 준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 서비스는 아마존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이날 베타 버전이 출시되었다. 향후 몇 주 내에 미국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아마존은 "생성형 AI는 아직 초기 단계이며, 이 기술이 항상 정확한 답을 얻는 것은 아니다"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유용한 루퍼스를 만들기 위해 AI 모델을 계속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로드] 강동준 기자 newsroad01@newsroa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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