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부미용 의료장비 선도 기업과 의료 장비 분야 금융 마케팅 본격화 시동
- ‘KB부동산TV , 유튜브 구독자 10만명 돌파

[사진=하나금융 ]
[사진=하나금융 ]

지난 19일 하나캐피탈(대표이사 박승오)은  원텍 판교R&D센터에서 원텍(각자대표 김종원, 김정현)과 금융서비스 제공 및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 세계적인 피부미용 관심도 확대로 에스테틱 분야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하나캐피탈이 '올리지오X, 라비앙, 피코케어' 등 피부미용 의료장비 제조 선도 기업인 원텍과 의료 장비 분야 금융 마케팅을 본격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캐피탈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올리지오X, 라비앙, 피코케어' 등 다양한 피부미용 의료장비 판매 관련 금융지원 ▲원텍 손님 전용 비대면 금융상담 창구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박승오 하나캐피탈 대표이사는 "레이저, 에스테틱 장비 분야를 선도하는 원텍과의 협업으로 국내 피부미용 산업에 첨단 장비와 기술이 도입되는데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캐피탈은 리테일 금융의 선도자로써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원텍은 글로벌 피부미용 의료기기 회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캐피탈은 지난 2023년 글로벌 메디테크 선두기업 'GE 헬스케어' 및 글로벌 임플란트 기업 '오스템임플란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의료 분야에서 금융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1999년에 설립된 원텍은 레이저‧에너지 기반 장비를 생산하는 1세대 기업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기기를 제공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 나가고 있다.

▲ ‘KB부동산TV , 유튜브 구독자 10만명 돌파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의 부동산 전문 플랫폼 ‘KB부동산’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KB부동산TV’가 구독자 수 10만명을 돌파했다.

20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지난 2019년 2월 개설된 ‘KB부동산TV’는 부동산 정보와 함께 재테크, 인테리어, 인문, 자기계발, 건강 등 다양한 분야로 콘텐츠 영역을 확대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부동산 인플루언서의 분석을 공유하거나 각 분야 전문가를 인터뷰하는 ‘부동산 클라스’와 ‘지식업(UP) 클라스’, 이슈 지역을 탐방하는 ‘대리기행’과 ‘임장가자’ 등의 코너가 인기를 끌면서 지난 4일 기준 구독자 수 1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17일 기준 ‘KB부동산TV’의 구독자 수는 10만 5149명, 업로드 동영상은 총 554개로 누적 조회수는 3287만 2995뷰에 달한다. 

주요 인기 영상은 ▲강창희 전 트러스톤자산운용 연금포럼 대표가 분석한 한국 노후문제(90만회) ▲조승우 한약사의 노화 늦추는 초간단 식단(53만회) ▲이광수 광수네 복덕방 대표가 전망한 한국 부동산 시장(28만회) 등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특히 강창희 대표와 조승우 한약사의 출연 영상은 1만개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하며 대중의 큰 공감을 얻기도 했다. 

부동산 데이터를 활용한 영상 콘텐츠도 인기를 끌고 있다. KB통계를 기반으로 부동산 시장을 분석한 ‘부동산 데이터를 보면 흐름이 보인다’영상은 업로드 하루 만에 조회수 10만뷰를 넘겼다.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는 “부동산 통계나 용어, 정책 등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부동산 관련 주제를 영상 콘텐츠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구독자와 활발히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로드] 강동준 기자 newsroad01@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