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티칭학점은행 제공
올티칭학점은행 제공

교육부 평가인정 원격교육기관인 올티칭학점은행(이하 올티칭)이 사회복지사2급 온라인과정으로 24년 1학기 3월 개강반을 모집한다.

사회복지사2급은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도를 활용하여 사회복지 관련 17과목들만 이수하면 취득할 수 있는 무시험 국가자격증으로 직장인, 육아 주부와 중장년층까지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또한 사회복지와 관련 없는 비전공자들도 모두 취득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하면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사회복지 관련 시설뿐만 아니라 학교, 기업체 등 다양한 취업 기회가 있으며 사회복지직 공무원 시험준비 시 가산점도 인정받을 수 있다.

교육부 평가인정 원격교육기관인 올티칭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에 필요한 이론 전과목이 개설되어 있으며, 건강가정사 과정도 같이 개설되어 있다. 실습과목을 제외한 이론과목은 100% 온라인과정으로 비교적 쉽고 빠르게 취득할 수 있다.

올티칭의 장점은 학점은행제가 처음인 학습자분들을 위해 1:1 담당자가 배정되어, 담당자가 학습설계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관리한다. PC나 모바일기기 사용이 서툴거나 어려운 분들은 원격 지원 서비스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학점은행제 학습자들이 부담을 가장 느끼는 과제 제출이 올티칭은 필수가 아니며, 공동인증서가 아닌 휴대폰인증을 통한 편리한 수강방식을 지원한다. 무엇보다 출석과 시험 응시를 했음에도 미수료될시 수강료 100% 환불제도를 도입하여 수강료 부담을 최대한 덜었다.

사회복지사2급 한학기 패키지, 16과목 이상 패키지, 건강가정사까지 동시취득이 가능한 올티칭의 패키지 과정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뉴스로드] 김광훈 kkh777@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