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에꼴 PBT 솔루션 고도화

매직에꼴 제공
매직에꼴 제공

프로젝트 기반 DT 인재 발굴 및 양성 기업 매직에꼴(대표 최재규)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주관하는 ‘2023년 유망 SaaS 개발·육성 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매직에꼴은 기업 맞춤형 프로젝트 기반 역량 진단, 향상, 발굴을 위한 ‘매직에꼴 PBT’ 플랫폼의 SaaS 고도화를 진행했다. 멀티테넌시 기반의 통합인증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기관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과금체계를 마련해 이를 플랫폼에 반영했다. 또한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해 MSA를 도입하고, 컨테이너 기반 마이크로 서비스, DevOps 및 쿠버네티스를 활용한 자동화 프로세스로 서비스 관리 효율을 높였다. 여기에 생성형 AI 시스템 기능을 탑재해 강의 과정 안내 및 질의응답, 코칭 서비스 및 역량 분석 리포트 생성이 가능해졌다.

이번 고도화는 대학이나 직업훈련기관을 포함한 교육기관의 교육 품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무 전문가들이 실제 기업의 디지털 전환 직무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프로젝트-미션 형태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개발하여 진행함으로써, 학습자들의 DT 역량 성장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이를 리포트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접근은 교육과 실무 경험의 통합을 도모하며, 교육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인재 채용, 육성, 보상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기업용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현재 대기업 IT 현업실무팀의 업스킬을 위한 서비스를 추진 중이며, 법률 전문가들의 생성형 AI역량향상을 위한 프로젝트도 병행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새로 개발된 생성형 AI 시스템을 HRD컨설팅 회사에 적용한 결과, 리포트 1건당 생산성 97% 증가, 일 생산량 36배 증가하는 성과를 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매직에꼴은 이번 SaaS 고도화 사업 기간 중 2건의 특허출원 및 1건의 특허등록,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로부터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 인증을 취득하는 등 서비스의 핵심 역량과 품질을 공공기관 및 업계로부터 검증받았다는 평가다.

㈜매직에꼴 최재규 대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NIPA가 지원한 2023년 유망 SaaS 개발·육성 지원 사업은 매직에꼴이 기술적으로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동력이 됐다”며 “앞으로 신 기술 역량, 특히 생성형 AI 기술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분야에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도록 사업을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로드] 김광훈 kkh777@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