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업체들 혜택 풍성
여기어때, 다음달 말까지 국내 숙소 3만원 할인 쿠폰 제공
트립비토즈,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최대 13만원 할인
교원 여행다움, ‘강화도 역사 체험학습’, ‘아산·온양 1박2일 여행’상품 내놔

[사진=트립비토즈. 2024 숙박세일 페스타 홍보 이미지]
[사진=트립비토즈. 2024 숙박세일 페스타 홍보 이미지]

봄꽃 여행 시즌에 맞춰 대규모 숙박 할인 쿠폰이 풀린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 트립비토즈, 교원투어 여행다움 등이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관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여행가는 달과 함께하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3월 여행가는 달에 맞춰 확실한 숙박 혜택을 제공해 지역 관광의 활성화를 돕는다는 취지다.

문관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국내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난 설 연휴 숙박 할인권 9만 장을 배포한 데 이어, ‘3월 여행가는 달을 맞이해 27일부터 숙박 할인권 11만장을 추가로 공급하기로 했다. 5만원이 넘는 국내 숙소를 예약하면 3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지역 관광 활성화 취지에 따라 서울, 경기, 인천 이외의 비수도권 지역으로 한정해 진행한다.

[사진=여기어때 숙박세일 페스타 홍보 이미지]
[사진=여기어때 숙박세일 페스타 홍보 이미지]

여기어때는 다음달 말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국내숙소 3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고 밝혔다. 쿠폰은 숙박세일 페스타뱃지가 있는 비수도권 숙소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은 제외다. 발급 받은 쿠폰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유효하며, 미사용한 경우는 재발급 받을 수 있다.

결제사 할인 혜택을 더하면 최대 10%까지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토스페이,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10% 추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우리카드, 롯데카드로 구매 시에도 각각 5000원을 할인해 준다.

[출처=트립비토즈] 숙박할인권 및 추가 할인 적용 방법
[출처=트립비토즈] 숙박할인권 및 추가 할인 적용 방법

트립비토즈도 숙박세일 페스타참여해 최대 13만원 할인 혜택을 준다. 비수도권 지역 5만원 초과 시 3만원에 추가 할인 혜택으로 봄 여행 수요 잡기에 나섰다.

정부가 제공하는 기본 혜택에 추가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한 달에 한 번, 일주일간 트립비토즈가 선정한 전국 호텔을 최저가로 선보이는 퍼플픽프로모션이다. 라한셀렉트 경주, 라한호텔 전주, 속초 라마다호텔, 소노벨 천안, 호텔 수성, 시그니엘 부산, 호텔 토스카나,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등 9개 호텔에 대해 5%(최대 10만원) 할인을 추가 제공한다. 해당 프로모션을 활용해 예약할 수 있는 기간은 34일까지이며, 투숙은 414일까지 가능하다.

9개 호텔이 아닌 비수도권 호텔도 기본 3만원 할인 혜택에 최대 3만원 추가 할인을 받아 6만원 저렴한 가격에 여행을 떠날 수 있다. 3만원 추가 할인은 331일까지 받을 수 있으며, 투숙은 414일까지 가능하다.

[사진=교원투어 여행다움] 여행가는 달 캠페인 홍보 이미지
[사진=교원투어 여행다움] 여행가는 달 캠페인 홍보 이미지

할인을 받는 방법은 간단하다. 트립비토즈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본인 인증 후, 숙박세일 페스타 할인 쿠폰(11)을 발급받는다. 이전 숙박세일 페스타 기간에 트립비토즈에서 본인 인증을 한 경우, 별도로 하지 않아도 된다.

이후 숙박할인권 로고가 있는 숙소를 조회·예약하면 결제 화면에서 할인권이 자동으로 적용된다. 프로모션 코드 입력란에 코드를 입력하고 추가 할인을 받으면 된다. 다만, 프로모션 코드는 앱 전용으로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적용 가능하다.

교원투어 여행다움 역시 ‘2024 여행가는 달캠페인에 참여, 국내 여행 활성화 나선다.

강화도 역사 체험학습 및 아산·온양 상품을 선보이며 G마켓 내 기획전 페이지 통해 예약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강화도 역사 체험학습은 초·중학생을 겨냥한 테마 상품이다. 여행에 교육 콘텐츠를 접목한 콘셉트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사진=교원투어 여행다움] 여행가는 달 홍보 이미지. 강화도 역사 체험 현장-광성보
[사진=교원투어 여행다움] 여행가는 달 홍보 이미지. 강화도 역사 체험 현장-광성보

강화도 대표 유적지와 박물관에서 한국사 전문 교사의 깊이 있는 설명을 통해 생생하게 역사를 체험할 수 있다. 강화역사박물관을 비롯해 초지진, 고인돌, 광성보, 전등사 등을 찾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중식과 어메니티가 포함돼 있으며, 학습에 필요한 교재도 제공된다.

아산·온양 12일 여행은 아산과 온양의 자연과 역사를 경험할 수 있는 상품이다. 아산에서는 유채꽃과 들꽃을 감상하면서 레일바이크를 체험할 수 있으며, 환경과학공원과 현충사, 이순신기념관을 방문한다. 아산 지중해마을에서는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온양에 있는 온천 호텔에 숙박하는 것도 이 상품의 매력 포인트다.

2일 차에는 벚꽃 명소로 널리 알려져 있는 신정 호수공원을 찾는다. 벚꽃 가득한 공원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외암 민속마을과 독립기념관도 둘러볼 수 있다. 전 일정 스토리텔러가 동행하며, 관광지 입장료와 4회 식사, 어메니티가 포함돼 있다.

 

[뉴스로드]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