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이사장 유성식)가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 산업기사 및 기능사 자격 취득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교육 과정은 3월 26일 개강 예정으로 교육비와 교재비 등 전액 국비 지원을 통해 진행되며, 자동차정비 관련 산업기사 및 기능사 자격증 취득 후에는 현대직업전문학교의 자체 취업 연계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 취업에 도전할 수 있다.

특히 ㈜불스원 등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고 있어 교육 수료 이후 100%의 자격증 취득 및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

20년 전통의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 인증평가에서 우수한 훈련 및 취업 성과를 인정받아 5년인증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석사 이상의 학력과 오랜 실무 경험을 갖춘 교수진과 함께 VR 시스템 등 최신 자동차정비 교육 시설을 갖췄으며, NCS 기반의 교육 과정을 도입해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교과목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훈련생 1인 평균 2.5개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으며, 안산 이외에 안양, 안성, 시흥 등 타 지역 거주자를 위해서 별도 생활관을 운영하여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직업전문학교 유성식 이사장은 “자동차 섀시정비, 판금(차체), 도장, 전기차 정비, 전기내선공사 등 자동차정비 관련 다양한 국가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 맞는 최신 교육 시설과 체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 기술을 습득하고 다양한 자동차정비 요구에 응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 산업기사 및 기능사 자격 취득 양성과정 대상자는 15세 이상의 취업희망자를 비롯해 내일배움카드 등 고용센터 참여 인정 훈련생의 자격을 갖추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뉴스로드] 김광훈 kkh777@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