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트리플, AI 기반 일정 및 실시간 주변 정보 안내
언어 및 기능 고도화해 글로벌 관광객 공략
독보적 경쟁력·인프라 기반 관광대국 발전에 기여할 것

인바운드 여행 플랫폼 ‘트리플 코리아’ 이미지. [사진=인터파크트리플]
인바운드 여행 플랫폼 ‘트리플 코리아’ 이미지. [사진=인터파크트리플]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인바운드 여행 플랫폼 트리플 코리아를 출시했다.

지난해 인터파크트리플은 대한민국 관광대국 육성을 위해 인바운드 5천만 시대를 열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한 바 있다. 이를 위해 공연과 여행을 접목한 Play&Stay 상품을 선보이는 등 한국 방문을 독려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중이다.

인터파크트리플은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의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을 접목해 한국 여행에 최적화된 신규 플랫폼을 공개한다. 900만 이상의 누적 이용자를 보유한 트리플의 독보적인 콘텐츠 경쟁력과 서비스 노하우을 바탕으로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트리플 코리아는 글로벌 관광객에게 한국 여행 준비부터 여행 중에 필요한 정보와 기능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모바일 앱이다.

개인 취향에 맞는 한국 여행 일정을 추천하고, 주요 관광지·맛집·이벤트 등 여행 정보를 공유한다. 일정에 가고 싶은 장소를 추가하면 이동 동선 및 소요 시간, 요금 정보까지 안내한다. 이외에도 앱 내에서 투어·티켓·교통·액티비티까지 한 번에 쉽게 구매 가능해 한국 첫 방문자도 빈틈없이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국내 대표 여행·여가 기업으로서 보유한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트리플 코리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여행 편의 기능도 선보인다. ‘실시간 내 주변 즐길거리기능을 통해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의 관광지, 맛집, 카페, 행사 등을 제안한다.

주변 정보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돼 날씨 등 예기치 못한 변화에도 상황에 맞는 즐길거리를 탐색할 수 있다. 대중교통뿐만 아니라 도보를 포함한 길찾기도 가능하다. 교통 데이터가 제한적인 기존 글로벌 지도 앱과 달리, 트리플 코리아는 이동 수단별 최적의 경로를 안내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인터파크트리플은 트리플 코리아를 한국 여행 필수앱으로 포지셔닝하고 인바운드 여행의 질을 높이는 데에 역량을 집중한다. 글로벌 관광객 공략을 위해 일본어 버전을 시작으로 상반기 내 영어 버전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제공 언어, 기능 및 콘텐츠를 다각도로 고도화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기업,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업해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관광 산업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여행 준비부터 현지에서 필요한 모든 정보와 기능을 담은 트리플 코리아를 통해 심리스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한국 여행의 즐거움을 공유하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인터파크트리플만의 독보적인 경쟁력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인바운드 관광을 독려하고 대한민국이 관광대국으로 나아가는데 적극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로드]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