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다이브 제공
뉴다이브 제공

36만 그루 벚나무의 향연이 시작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벚꽃축제인 진해군항제가 올해 처음으로 맞춤형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됐다.

전용 앱에서는 축제기간인 오늘 22일부터 4월 1일까지 진해지역 내에서 진행되는 행사들의 정보와 일정 등 세부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추천코스와 맛집 제공, 주차장과 화장실 길찾기 서비스 제공, 그리고 현장의 실시간 교통상황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cctv와 연계한 교통정보상황 제공 및 무료 셔틀버스 안내까지 축제의 정보와 현장을 보다 더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한 문화·예술 콘텐츠 기업 (주)뉴다이브는 현재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인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비스페이스(b-space)에 입주해 있으면서, 인공지능·블록체인·메타버스 기술과 콘텐츠를 융복합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뉴다이브 대표 이찬민은 “진해군항제의 생생한 현장을 온라인에 담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접촉이 아닌 접속의 시대>에 어울리는 축제·행사의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진해 군항제 어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진해 군항제'를 검색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뉴스로드] 김광훈 kkh777@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