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위더스콘텐츠]
[사진=위더스콘텐츠]

여행 라이프 종합 마케팅 전문기업 위더스콘텐츠가 ‘2024년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의 서비스 제공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4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은 혁신 가능성이 높은 관광기업의 고민을 해결하고, 이들의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화하기 위해 스마트 기반 기술 도입부터 온라인 플랫폼 구축, 그리고 경영혁신 서비스까지 다양한 기술을 바우처 형태로 제공하는 지원사업으로 중소 관광 기업들이 시장의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미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2024 관광 기업 혁신 바우처 지원 사업의 공식 마케팅 서비스 제공기업으로 선정된 위더스콘텐츠는 7년 차 여행 라이프 종합마케팅대행사로 국내 TOP 3 SNS 전국 여행 파워페이지 ‘여행다녀왔습니다’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여행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포포몬을 개발 및 운영 중이다. 위더스콘텐츠는 이번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수혜기업에게 온·오프라인 마케팅 콘텐츠 제작 및 디자인, 영상 제작, 홍보마케팅 집행을 지원할 예정이다.

위더스콘텐츠가 운영 중인 포포몬은 숙소, 맛집, 관광지 등을 운영하는 관광 전문 기업(소상공인, 정부 지자체, 기업 등)과 여행 라이프 전문 인플루언서를 매칭해줌으로써 인플루언서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을 흐름을 주도한다. 현재 포포몬이 보유한 인플루언서는 총 11만 명으로, 포포몬은 이들을 활용하여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더스콘텐츠 하인덕 대표는 “위더스콘텐츠가 관광 라이프 종합 마케팅 전문기업으로서 성장 잠재력이 높은 150여개의 관광기업에 혁신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수혜기업들이 한 단계 높은 비즈니스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다년간의 마케팅 경험과 보유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활용하여 각 기업에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매칭하고, 퀄리티 높은 온/오프라인 광고 콘텐츠를 제작해 국내외 광고를 효과적으로 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포몬은 인플루언서 시장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인플루언서의 광고 성과를 자동으로 예측해 주는 ‘알고리즘 분석 서비스’와 광고주가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용이하게 선정할 수 있게 도와주는 ‘브랜드 적합도 분석 및 AI 추천 서비스’를 내달 출시할 예정이다.

[뉴스로드] 김광훈 kkh777@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