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간편뱅킹 리브 ATM출금 수수료 전액 면제
KB국민은행, 간편뱅킹 리브 ATM출금 수수료 전액 면제
  • 김혜자 기자
  • 승인 2018.04.1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 간편뱅킹앱 리브를 이용한 ATM 출금 시 모든 고객에게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리브의‘ATM출금서비스’에 부과되던 영업시간외 수수료를 면제했다. 20~30대 젊은 미래고객층에 대한 금융관련 수수료를 경감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리브는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비대면 플랫폼으로 공인인증서나 기타 보안매체 없이도 간편송금·대출·외환·결제·선물하기·교통충전 등의 다양한 금융생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최근 리브 가입자가 3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이용고객이 확대 되고 있다.

‘리브출금’은 KB국민은행 전국 약 8천대의 ATM에서 별도의 통장이나 카드 없이도 손쉽게 필요한 현금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영업점 창구에서도 통장 없이 출금이 가능하며, 현재까지 거래금액이 10조원에 이를 만큼 리브의 핵심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

리브 간편송금도 은행에 관계 없이 수수료가 면제되며, 간편대출 서비스는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고, 교통카드 충전시에는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다.

KB국민은행은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이 이용하기 편한 디지털 환경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