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박람회, '2019 플레이엑스포' 5월 9일 개최
게임 박람회, '2019 플레이엑스포' 5월 9일 개최
  • 강동원 기자
  • 승인 2019.04.2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로드] 게임 박람회인 2019 플레이엑스포가 5월 9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5월 9일(목)부터 12일(일)까지 열린다.

26일 킨텍스 관계자에 따르면, 아케이드게임사인 유니아나는 대형 LED 매트릭스 위에서 자유롭게 댄스를 즐길 수 있는 <댄스러쉬 스타덤>을 선보인다. 또 공의 회전 속도에 맞춰 화면의 핀을 넘어트리는 비디오 볼링 게임 <스페이스 볼링(Space Bowling)>, 42인치 대형 모니터에서 레이서들과 실시간 대전이 가능한 <이니셜 D 아케이드 스테이지 제로> 등을 출품할 계획이다.

안다미로는 <펌프잇업> 20주년 기념비적 버전인 <PUMP IT UP XX>를 공개한다. 그리고 <스피드라이더3>, <오버테이크DX> 등 4D형 레이싱게임과 <판타지반반>, <큐트 시리즈> 등 이색적인 형태의 게임을 출품한다. 더불어 공포 게임 <하우스 오브 더 데드>도 국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안다미로 행사장에서는 12일(일) 오후 ‘짱오락실배 펌프잇업 최강자전’을 개최한다. 4월 19일~5월 2일까지 전국 짱오락실에서 예선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예선전을 통과한 선수는 플레이엑스포에서 개최되는 본선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대회를 입상자에게는 사은품과 상금이 제공된다.

펏스원 부스에서는 최신 VR 제품 및 다양한 신작 체감형 아케이드게임이 준비된다. LED가 어우러진 신작 농구게임 <슈퍼루키3>와 스나이퍼가 되어 인질을 구출하는 <AR 스나이퍼>, 공을 던져 병을 깨뜨리는 <히트 앤 스매쉬>, 축구 게임을 체감형 게임으로 변화시킨 <판타지 사커> 등 스포츠게임이 전시된다. 펏스원은 스코넥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제작한 <배틀아레나>, <방탈출 VR>, <VR 파티룸>도 공개한다.

이밖에 대승인터컴, 두리번, 불스아이, 아토일렉트로닉스 등 국내 아케이드게임 기업 약 10개사가 한국게임문화산업협동조합이 조성하는 ‘어뮤즈먼트 게임 공동관’에 참가한다. 이곳에서는 아케이드 게임기뿐 아니라 VR, 스포츠 기기, 프라이즈, 카니발 등 다양한 신제품이 전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