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강선철교수 한현진 대표=사진/(주)바이오닷 제공
왼쪽부터 강선철교수 한현진 대표=사진/(주)바이오닷 제공

[뉴스로드] 지난 5월9일 천연물 원료전문 바이오기업  (주)바이오닷(대표 한현진)과  사) 한국응용생명화학회(학회장 강선철 대구대교수) 는 한국응용생명화학회 학회 학생회원들의 학문적 사기를 고취하고  연구 및 학술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우수자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BIODOT AWARD’를 제정하기로 합의하고  협약식을 가졌다.

(주)바이오닷은 ‘BIODOT AWARD’ 제정을 통해 응용생명화학 분야 여러 대학 및 대학원 학생들의 천연물관련하여 의미있는 연구 결과를 응원하기 위해 올해 6월 개최되는 학술대회를 시작으로 5년간  ‘BIODOT AWARD’를 통해  수상자를 후원할 예정이다.

한국응용생명화학회는 생화학, 분자생물학, 천연물, 바이오소재, 환경과학, 식품, 미생물학 등 생명공학 관련 분야를 연구하는 4,400여명 회원의 연구, 학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순수 학문연구 단체다. 매년 정기 국제학술대회와 각 지회, 학술분과위원회에서 주관하는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하고, SCIE와 SCOPUS에 등재된 영문학술지 (ABCH; Applied Biological Chemistry, Springer Nature 공동 출판)SCOPUS에 등재된 국영문혼용학술지 (JABC; Journal of Applied Biological Chemistry) 등 간행물 2종을 발간하고 있다.

(주)바이오닷 한현진 대표는 “ 자연 그대로의 건강을 전달하는 사람들이라는 사명을 품고 비즈니스를 하는만큼  한국응용생명화학회의 
도전적인  천연물 연구를 통해 (주)바이오닷이 품는 사명이 한국응용생명화학회 연구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강선철 학회장은 “ 그동안 학회에서 학생회원들을 위한 어워드가 없어 아쉬웠는데  이번 ‘BIODOT AWARD’ 가 처음으로 학생회원들의 학문적 사기를 고취시키고 우수한 학생을 격려하는 부분에 의미가 깊고 큰 힘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주)바이오닷은 2010년부터 천연물 한방원료를 고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원료를 제공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5개의 계열법인을 통해 천연물 원료에 대한 다양한 도전을 시도하고 개발하고 있다.

 

뉴스로드 권원배kwbman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