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여발 제공
사진/한여발 제공

[뉴스로드] 지난 8일 (사)한국여행발전협회(회장 유귀석 현 지구투어 대표이사,이하 '한여발')의 제2차 정기총회가  종로구 소재 파노라마 뷔페레스토랑에서 개최 되었다.

박주석 사무국장(현 '행복을 주는 사람들'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만 3년만에 열려 전국 각지 40여개의 회원사와 관계자 등 60여명이 모인 가운데 치러졌다.

이날 행사에서 유귀석 회장은 "길고 어두운 터널을 빠져나오고 있는중 이지만 아직도 고비가 남아 있음을 절감한다"며 운을 뗀 뒤 "뼈을 깍은 아픔과 고통 속에서도 낙오없이 살아남은 회원여러분을 다시 뵙게 되니 감개무량하다"고 벅찬감정을 추스렸다.

사진/한여발 제공
사진/한여발 제공

유회장은 이어 "향후 사단법인체로서 협회가 꾸려나갈 역량과 힘을 결집해 회원사들의 이익과 부합되는 역할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겠다"면서 "이는 회원사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가 함께 할때 가능하다"며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당부했다.

사진/한여발 제공
사진/한여발 제공

이 자리에 함께 참석한  정후연 한국여행업협회(KATA)부회장이자 전임 회장은 "한여발의 정기총회가 다시 열리게 된 데 감사하다"면서 "사단법인이 만들어지기까지 회원사들의 노력과 협동심이 뛰따랐던 게 사실이다.향후 더욱 발전해 나갈  '한여발'도 KATA등 업종별 단체들과 관심있게 소통해 여행 및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단체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한편, (사)한국여행발전협회는 지난 2012년 12월12일 10여 개의 여행사가 '한국대표여행사연합'이라는 이름으로 태동한 바 있다. 

2014년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제1회 정기총회를 거쳐 우리나라 구서구석 여행지등을 선별해 전 국민에게 알선해 오고 있다.

현재 60여개의 국내여행업체들이 전국에서 참여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까지 연간 국내 관광객 100만여명을 대한민국 구석구석으로  보내오던 명실상부한 여행 사업자 단체다.

 

뉴스로드 권원배kwbman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