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하늘채 더테라스 조감도=사진/코오롱글로벌㈜ 제공
코오롱하늘채 더테라스 조감도=사진/코오롱글로벌㈜ 제공

[뉴스로드] 명지국제신도시, 명지오션시티, 에코델타시티 등 신도시 개발과 가덕도신공항, 사상~해운대 고속도로 등 서부산권 발전을 견인하는 다양한 개발사업과 함께, 일대 공급 예정인 부동산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부산시 북구에서 신규 공급을 앞둔 ‘코오롱하늘채 더테라스’도 서부산권 개발 수혜지로 거론되고 있다. (가칭)구포백양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가 시행, 시공 코오롱글로벌㈜이 시공을 맡은 해당 단지는 현재 조합원을 모집 중이며, 지하 2층~지상 26층, 59~84㎡의 최근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돼 있다.

또한 남향 위주 설계 및 전세대에 테라스 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며 휘트니스클럽, 도서관, 실내골프연습장, 어린이집, 실버룸 등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위해 계획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기대감을 높이는 요인이다.

프리미엄 입지 여건인 트리플 역세권 단지로, 높은 교통 편의 역시 자랑한다. KTX구포역, 2호선 구명역, 3호선 구포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하며 남해고속도로와 강변대로, 김해공항, 구포대교, 백양터널 등 다수의 도로교통망도 인접해 있다.

추후 교통망 개선으로 더욱 빠른 이동 편의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부산 북구 만덕동과 연제구 거제동을 연결하는 제3만덕터널이 올해 6월 개통을 앞뒀으며,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도 2024년에 개통이 예정돼 있다.

백양고, 구남중, 구포중이 단지 인근에 위치했으며, 구남초, 모라중, 구포초, 가람중과도 인접해 있다. 또한 부산과학기술대가 밑으로 위치했으며, 구포도서관도 도보로 이용가능해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 세대의 호응이 높다.

각종 생활인프라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구포시장과 구남시장, 탑마트, 뉴코아아울렛과 같은 쇼핑ㆍ문화 등 생활편의시설을 비롯해 구포 무장애숲길과 모라틔움공원, 솔로몬 파크, 어린이교통공원, 감동나룻길(예정) 등 풍부한 자연환경도 가까이 위치해 주거 쾌적성이 높다.

한편, ‘코오롱하늘채 더테라스’의 홍보관은 부산시 북구에 위치했다.
 

 

뉴스로드 권원배kwbman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