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2일 발표한 신년사를 통해 새해 전략을 '고객 중심 디지털 플랫폼 확장'으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손태승 회장은 신년사에서 "시장 환경이 어려울수록 자회사들의 핵심사업 시장 지위를 제고하여 수익기반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증권, 보험, VC 등 작년에 시장이 불안정해 보류해온 비은행 사업포트폴리오 확대에 올해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우리WON카, WON멤버스, 원비즈플라자 등 그룹사 통합 플랫폼과 공동영업시스템을 통해 그룹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비금융업 분야 사업 기회도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도 말했다.

또한 손태승 회장은 2023년 중요한 승부처로 자산운용 및 관리, 연금시장, CIB, 글로벌 분야를 꼽았다.

손태승 회장은 상반기까지는 자산 건전성, 자본비율, 유동성 관리에 집중하고 잠재리스크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금융당국에서 추진하는 내부통제 개선안들을 선제적으로 수용해 금융사고 예방 업무는 고도화하고, 금융소비자들의 편의와 권익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들도 적극 확대하겠다는 입장이다.

손태승 회장은 "모든 임직원들이 위기를 두려워하기보다 ‘한 번 날면 반드시 하늘 높이 올라간다‘는 ‘비필충천(飛必沖天)‘의 기세로 우리가 가진 저력을 믿고 강력히 돌파해 나가는 한 해로 만들어 가자"고 전했다.

[뉴스로드] 이다혜 기자 newsroad22@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