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은행 제공
사진/하나은행 제공

이승열 은행장이 차기 하나은행장으로 취임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승열 신임 은행장이 하나은행 주주총회를 거쳐 통합 하나은행의 4대 은행장이 됐다고 2일 밝혔다.

이승열 행장은 외환은행 출신으로, 외환은행과 하나은행의 통합 이전부터 외환은행의 전략기획부장과 경영기획부장을 맡아 양행 간 시너지 창출의 방향성을 제시해왔다.

통합 직후인 2016년부터 2018년까지는 3년간 경영기획그룹장을 역임하며 은행의 수익 성장과 재무지표의 안정화를 이뤄내 통합 하나은행이 비상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했다.

이승열 행장은 하나금융그룹의 재무총괄(CFO)을 역임하는 동안 그룹의 수익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바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승열 행장이 보여준 '리스크관리 전문가'의 면모가 '전략·재무 전문가' 역량에 더해져 하나은행이 위기에 더 강한 은행으로 도약하기 위한 최고의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승열 행장은 취임사를 통해 하나은행이 건강한 리딩뱅크로 도약하기 위한 3대 과제로 '손님'과 '현장', '강점'에 집중할 것을 강조했다.

이승열 행장은 모든 과정에서 손님을 최우선순위에 두고 고민할 것을 임직원들에게 주문했다.

그러면서 손님이 존재하는 현장에 집중해 권한과 책임을 과감하게 부여하고 전문가 육성을 통해 하나은행만의 영업 차별화를 실현해내겠다고 말했다.

또 자산관리·기업금융·외국환 등 강점에 집중해 경쟁자들과의 확고한 격차를 만들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승열 행장은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은행의 발전을 중요시하는 믿음과 신뢰의 문화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하며 '성과주의'를 원칙으로 삼기로 했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취임사를 통해 “리더는 어려운 일일수록 솔선수범해야 하며 모든 의사결정의 기준은 오직 하나은행이어야 한다”며, “조직 안에 경청과 솔직한 소통, 조직을 위한 단단한 신뢰를 구축해 ‘위기에 더 강한 은행’ ‘건강한 하나은행’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이날 이·취임식에 소요되는 비용을 간소화하고 절감한 비용을 직원들이 꾸준히 봉사활동을 펼쳐오던 인천 서구 소재 기부처들에 기부하기로 했다. 

[뉴스로드] 이다혜 기자 newsroad22@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