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제39기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을 개최하고 올해 12월까지 39기 대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금융감독원과 협력해 '하나원큐'에서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KB국민은행은 국민지갑 내 ‘쿠폰 서비스’에서 할인된 쿠폰을 매월 정기적으로 제공받는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28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 20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제39기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에서 안준식 신한금융그룹 브랜드홍보부문장(맨앞줄 오른쪽 첫번째)과 39기 대학생 홍보대사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제39기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28일 서울시 중구 소재 본점 20층 대강당에서 제39기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이하 신.대.홍)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대.홍은 2004년 9월 은행권 최초로 출범한 대학생 홍보대사 조직으로, 전국 각지의 대학생들로 구성돼 신한은행의 가치를 알리는 활동을 꾸준히 해오면서 현재까지 약 3,50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7월초부터 이번 39기의 모집을 시작했으며 대학생만의 참신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39초 자기소개영상, 신한은행 브랜드와 MZ세대에 관련된 질문 면접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100명을 선발했다.

이번 39기는 올해 12월까지 신한은행의 브랜드를 널리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39기 신.대.홍 100명은 발대식 이후 경기도 용인시 소재 신한은행 연수원 ‘블루캠퍼스’로 이동해 홍보대사의 역할, SNS 콘텐츠 제작, 신한은행 ESG 경영 사례, 보이스피싱 바로알기 등 다양한 내용에 대해 교육을 받고 소속감을 고취하기 위한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에도 참석했다.

제39기 신.대.홍은 올해 말까지 매월 미션을 수행하고 대·내외 행사에 참석하면서 홍보 마케터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신한은행 신사업 실무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소외계층을 위한 상생 프로그램 등 다각화된 활동을 통해 브랜드 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금융권 대학생 홍보활동의 새로운 지표를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대학생 홍보대사는 대외활동의 의미를 넘어 시민·사회와 함께하는 신한만의 따뜻한 가치를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한다”며 “이와 더불어 사회 각층의 신.대.홍 네트워크를 통해 바른 청년 인재들이 사회로 진출하는 교두보를 마련하고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금융감독원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 진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금융감독원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 진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 진행…금감원과 협력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29일 오후 6시부터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금융감독원과 함께하는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 첫 방송으로 시작된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은 지능화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맞서 손님의 소중한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하나은행과 금융감독원이 함께 준비한 민관 협력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금융감독원 소속 금융사기 예방 전문 직원과 하나은행 직원이 직접 출연하여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 유형과 피해 사례, 대처 방법 등을 전파할 계획이며, 라이브 방송의 장점을 살려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실시간 채팅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수법이 나날이 지능화되고 있고, 특히 취약계층의 생활을 위협하는 금융사기 범죄가 증가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하나은행은 이번 라이브 방송처럼 금융소비자 여러분들의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 2020년부터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 보이스피싱 악성 앱 탐지 기능을 추가하는 등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맞춤형 종합 대책을 시행하여 2022년 기준 1만 3천여 건의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한 바 있다.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의 ‘LIVE하나’ 페이지에서 시청 가능하며, 시청자들을 위한 경품 추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국민지갑' 쿠폰 구독 서비스 출시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국민지갑' 쿠폰 구독 서비스 출시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국민지갑 내 월 정기 쿠폰 구독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국민지갑 내 ‘쿠폰 서비스’에서 할인된 쿠폰을 매월 정기적으로 제공받는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의 국민지갑은 신분증, 증명서, 결제 관련된 다양한 생활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지갑 형태의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KB스타뱅킹 또는 국민지갑 모바일 웹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국민지갑의 쿠폰함에서 제공하는 쿠폰 구독 서비스는 다양한 생활영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된 쿠폰을 매월 정기적으로 제공받는 구독 형태의 쿠폰 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는 국민지갑 이용 고객이면 누구나 ‘쿠폰팩 구독하기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대표적인 할인 쿠폰으로는 편의점, 커피숍, 대형마트, 주유소 등 생활 영역과 관련된 업종으로 구성되며 상품별로 10%에서 70%까지 할인된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다. 

쿠폰 구독 서비스를 통해 제공받은 쿠폰은 국민지갑의 선불전자지급수단 포인트인 월렛(Wallet)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월렛포인트는 KB국민은행에서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 따른 리워드로 적립하거나 내 계좌와 연결해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월렛포인트는 모바일 쿠폰 구매, 외화 환전, KB골드투자통장과 연계한 금 모으기, 해외 결제하기 등 다양한 사용처로 활용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국민지갑 내 월렛포인트를 고객분들이 편리하고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쿠폰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향후 포인트 이용처 확대를 통해 플랫폼 이용 고객 편의 향상에 더욱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뉴스로드] 이다혜 기자 ekgp8089@newsroa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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