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임산부의 날을 맞아 인구보건복지협회 본사에서 난임부부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KB국민은행은 GS리테일과 함께 한정 판매하는 ‘KB쿠폰북적금 with GS25’ 사전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은행은 트러스테이의 부동산 자산 및 임대 관리 플랫폼 ‘홈노크’와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 공동 출시에 따른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소재 인구보건복지협회 본사에서 진행된 후원금 전달식에서 신한은행 김기흥 경영기획그룹 부행장(오른쪽)과 인구보건복지협회 이삼식 회장이 후원금 전달식 이후 사진촬영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소재 인구보건복지협회 본사에서 진행된 후원금 전달식에서 신한은행 김기흥 경영기획그룹 부행장(오른쪽)과 인구보건복지협회 이삼식 회장이 후원금 전달식 이후 사진촬영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임산부의 날 맞아 난임부부 위한 후원금 전달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소재 인구보건복지협회 본사에서 난임부부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인구보건복지협회에 총 2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해 취약계층 난임가구의 난임 진단 검사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난임부부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난임의 적기 진단, 조기 치료를 유도함으로써 건강한 출산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중위소득 180% 이하 난임부부로 호르몬검사, 초음파검사 등 난임 진단에 필요한 항목에 대해 부부당 최대 35만원까지 지원한다.

난임부부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구보건복지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날 전달식에는 신한은행 김기흥 경영기획그룹 부행장, 인구보건복지협회 이삼식 회장이 참석했으며 저출산 사회문제 해결과 난임부부 지원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신한은행은 기존 고령자·장애인 우대 창구인 ‘마음맞춤창구’의 업무처리 대상을 임산부까지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결혼·임신·육아관련 가구에게 특별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생금융 신상품을 개발 하는 등 저출산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김기흥 부행장은 “출산을 희망하지만 경제적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난임부부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과 상생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KB쿠폰북적금 with GS25’ 가입 사전 이벤트 진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쿠폰북적금 with GS25’ 가입 사전 이벤트 진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GS리테일과 ‘KB쿠폰북적금 with GS25’ 사전 응모 이벤트 진행

KB국민은행은 GS리테일과 함께 한정 판매하는 ‘KB쿠폰북적금 with GS25’ 사전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KB쿠폰북적금 with GS25’는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 기간은 6개월이며 월 기준 최소 1천원 최대 30만 원까지 자유롭게 저축 가능하다.

기본이율은 연 1.9%이며 ▲매일매일 성공 우대이율 최고 연 0.5%p ▲마이데이터 우대이율 연 1.0%p ▲주택청약종합저축 우대이율 연 1.0%p ▲KB스타뱅킹 이체 우대이율 연 0.1%p를 포함해 최고 연 4.50% 금리가 제공된다.

이에 더해 GS Pay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적금에 가입하면 GS25 편의점에서 GS Pay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GS Pay 8천 원 할인쿠폰을 즉시 지급한다.

또한 매월 모든 영업일 저축을 성공하면 GS Pay로 1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GS Pay 5천 원 할인쿠폰을 매달 1회씩 총 5회까지 제공한다. 

‘KB쿠폰북적금 with GS25’는 오는 18일까지 사전 응모한 고객 중 당첨된 3만 명의 고객만 가입할 수 있다.

당첨 고객은 개별적으로 전송되는 가입 링크 또는 KB스타뱅킹을 통해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가입 가능하다.

또한 당첨되지 않은 고객도 경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너스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미당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KB금융쿠폰(예적금 전용) 3천 원권을 제공하며, 경품 당첨 인원은 사전 응모에 참여한 고객이 많을수록 늘어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GS리테일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특색상품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프롭테크 플랫폼 홈노크와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 공동 출시 이벤트 실시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프롭테크 플랫폼 홈노크와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 공동 출시 이벤트 실시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트러스테이와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 공동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주)트러스테이(대표 김정윤)의 부동산 자산 및 임대 관리 플랫폼 ‘홈노크’와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 공동 출시에 따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과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 자산과 기술의 합성어) 선두 기업인 (주)트러스테이는 임대료 수기 관리의 어려움을 해소코자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동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는 임대사업자가 ‘홈노크’에 임대차계약서를 등록하면 월세 완납 여부를 자동으로 점검하고 ▲정상 납부시 입금내역 문자 안내 ▲미납시 임대인과 임차인에게 문자 안내를 해주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중심으로 이뤄지던 임대 부동산 자산이 효율적으로 관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홈노크 가입후 임대인 인증시 매주 선착순 1000명께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임대료 수납대행 약정시 총 100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임대료를 하나은행 계좌로 수납시 총 100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 2만원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성영수 하나은행 기업그룹 부행장은 “프롭테크는 금융업과 연관성이 큰 분야로, 프롭테크 선두기업인 (주)트러스테이와의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를 출시하게 된 점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스타트업 및 플랫폼 기업들과 함께 다양한 협력사업 모델 발굴을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로드] 이다혜 기자 ekgp8089@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