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0월 카드사 온라인 관심도 비교 [사진=데이터앤리서치]
2023년 1-10월 카드사 온라인 관심도 비교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올들어 국내 카드사 9곳 중 신한카드가 가장 높은 소비자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카드와 삼성카드, KB국민카드가 20만건 안팎의 정보량을 보이며 뒤를 이었다.

빅데이터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뉴스·커뮤니티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들어 10월까지 국내 9개 카드사의 포스팅 수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조사 대상은 신한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등이다.

신한카드는 정보량 25만 9814건으로 23만9245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2위를 차지한 현대카드를 제치고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삼성카드는 총 정보량 18만 790건으로 3위를, KB국민카드는 17만 9874건으로 4위를 차지했다.

이어 롯데카드 12만 9484건, 하나카드 12만 2863건, 우리카드 11만 4335건, NH농협카드 6만 9689건, 비씨카드 2만 5817건 순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해당 기간 대부분 신용카드사의 온라인 정보량이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침체 와중에도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 준비가 되고 있다는 시그널"이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이는 적어도 경기 선행 지표중 하나인 빅데이터상으로는 향후 내수 위축 우려가 의외로 일반의 예상보다는 낮은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뉴스로드] 이다혜 기자 ekgp8089@newsroa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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