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11월 손해보험사 온라인 관심도 비교 [사진=데이터앤리서치]
2023년 10~11월 손해보험사 온라인 관심도 비교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삼성화재가 최근 두달간 주요 손해보험사 중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임의선정한 10개 손해보험사의 정보량에 대해 조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조사 대상 손보사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재, NH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등이다.

삼성화재는 지난 두달간 총 3만 1112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현대해상이 같은 기간 2만 2732건, DB손해보험이 1만 4060건을 기록하며 '3강구도'를 형성했다.

KB손해보험이 1만 2424건, 메리츠화재가 1만 1090건으로 5위권에 들었다.

이어 한화손해보험 6354건, 롯데손해보험 5932건, 흥국화재 3152건, NH농협손해보험 2084건, MG손해보험 1406건 순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최근 금융당국의 상생금융 압박을 받은 손보업계가 자동차보험료를 내리기로 했지만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손보사들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큰 차이는 없었다"고 전했다.

[뉴스로드] 이다혜 기자 ekgp8089@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