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의 강남 브레인시티…최고입지에 유일한 학세권 대장 아파트!
- 단지 바로 앞 초·중학교, 도보권 고등학교(예정), 브레인시티 최고입지 관심집중

사진/브레인시티5피에프브이 제공
사진/브레인시티5피에프브이 제공

내년 1월 브레인시티의 유일한 학세권 아파트가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우수한 주거여건과 함께 높은 희소가치로 향후 집값 상승에 대한 기대감까지 확산하며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브레인시티는 100% 민영으로 조성되는 대규모 주거단지를 비롯해 첨단산업단지와 상업·대학·의료시설이 어우러진 스마트신도시로 우수한 입지 가치를 평가받고 있다. 이 가운데에서도 최고의 입지 조건을 갖춘 대단지 아파트가 바로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이다. 이 아파트는 지상 35층 규모의 초고층 고급 주거타운으로 조성되며 특화설계가 곳곳에 도입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브레인시티의 유일한 학세권이라는 점도 주목된다.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은 단지 바로 앞에 유치원과 초·중학교 부지가 마련돼 있다. 이는 브레인시티에서 유일한 입지 조건이다. 또 도보권에 고등학교까지 예정돼 있어 모든 학군이 가까운 최상의 교육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다.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한 것은 물론, 다른 곳보다 상대적으로 학습 분위기 조성에 유리하다는 점에서 학부모들의 중심으로 높은 주거선호도가 기대된다.

이뿐만이 아니다.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은 주변에 대학교까지 자리하고 있다. 카이스트(2026년 예정)와 국립한경대학교 평택캠퍼스가 대표적이다. 특히 카이스트의 경우 최고 인재를 양성하는 국가를 대표하는 명문대학교라는 점에서 향후 주거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카이스트 평택캠퍼스는 브레인시티 내 약 46만㎡ 부지에 오는 2025년 들어설 예정이다. 이곳에는 학부생과 대학원생 등이 심화 과정 연구를 진행할 수 있는 시설들과 반도체연구센터 등이 건립되며 상주인구만 4,000명 이상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 생활·의료․교통·직주근접 등 주거 필수 요소 모두 갖춘 브레인시티 대단지 프리미엄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은 브레인시티 유일 학세권 이외에도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바탕으로 높은 주거 편의성이 기대된다. 인근에 홈플러스,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자리하며, 주변에 은행·병원·약국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집적된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이 조성될 계획이다. 또 고덕신도시와도 인접한 만큼, 광범위한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아주대 평택병원 조성도 예고돼 있다. 2030년 개원을 목표로 추진 중인 아주대 평택병원은 스마트 수술실을 비롯해 로봇 의료장비·AI활용 입원 시스템 및 데이터 분석·정보상황 통합관리 등 각종 의료 첨단 시설을 갖춘 의료복합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우수한 교통 여건도 갖췄다. 단지는 수도권 전철 1호선·SRT 평택지제역이 가깝다. 평택지제역은 오는 2025년 수원발 KTX가 정차하는 광역 노선이 추가되고 GTX-A, C노선 연장도 긍정적으로 검토되고 있다. 여기에 인근 평택제천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평택동부고속화도로(예정) 등이 가까워 차량을 통해 전국 곳곳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주변 첨단산업단지의 수혜도 기대된다. 우선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 시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가까이에 있다. 삼성전자는 이곳에 반도체 라인을 총 6기까지 확대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130만 명 이상의 고용 유발효과와 550조원 규모의 생산 유발효과가 예상된다. 또 송탄일반산업단지, 칠괴일반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등 각종 첨단산단과의 거리도 인접해 관련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풍부한 주택 수요가 예상된다.

우수한 커뮤니티와 설계도 돋보인다. 실내 테니스장을 비롯한 다양한 운동·문화시설을 갖춘 대규모 커뮤니티를 조성할 예정이며, 전 세대 전용 59·84㎡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 만큼 입주민들이 효율적으로 주거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설계 및 구조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브레인시티5피에프브이가 시행하고, ㈜대광건영이 시공하는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은 경기도 평택시 장안동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공동5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35층 11개 동, 전용 59·84㎡ 총 1,18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뉴스로드] 권원배 newsroad01@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