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 [사진=연합뉴스]
태영건설 [사진=연합뉴스]

태영그룹이 기존 자구안을 모두 이행하고 추가 자구안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8일 "태영그룹 측이 4가지 자구 계획에 대해 이행 약속을 하는 등 일부 진전이 있었으며 채권단은 이를 기초로 계속해서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와 금융당국, 한국은행 등은 이날 오전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거시경제·금융현안 간담회를 열고 "태영 측이 구체적인 추가 자구안을 제시해 채권단의 신뢰를 얻을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기존 자구안은 태영인더스트리 매각 자금 890억원의 태영건설 지원, 에코비트 매각 추진 및 대금 지원, 블루원 지분 담보 제공 및 매각 추진, 평택싸이로 지분 담보 제공 등이다.

태영그룹은 이날 오전 중 태영인더스트리 매각 자금 890억원을 입금한다.

그러면서 추가 자구안으로 지주사인 티와이홀딩스 지분을 활용한 유동성 공급 방안도 제시했다.

태영그룹은 이르면 이날 입장 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날 거시경제·금융현안 간담회에는 최 부총리와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김주현 금융위원장,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박춘섭 대통령실 경제수석, 산업은행 강석훈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은 "원칙에 입각한 구조조정 추진이라는 기본 방침을 일관되게 견지해 나갈 필요가 있다는 데 의견을 같이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채권단에는 태영 측의 실효성 있는 자구노력 의지가 확인되는 경우 태영건설 워크아웃 절차를 정상적으로 진행해 달라고 당부했다"고 말했다.

[뉴스로드] 홍성호 기자 newsroad01@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