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대 주거단지, 공공기관, 주민시설, 공원 등 조성되어 압도적 배후수요 갖춰
-상업시설 신규 임차인 모집, 한시적 임대 혜택 제공...양품점 관련 업종 우대(협의) 가능

사진/대방엠시티 제공
사진/대방엠시티 제공

전주혁신도시의 중심입지는 기지로와 안전로가 교차하는 사거리라고 할 수 있다. 전주혁신도시 내 주요 생활 동선 상에 위치해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특히 이곳에 위치한 대방디엠시티는 최고 45층으로 조성되어 일대에서 가장 높은 층수를 자랑한다. 이에 지난 2023년에는 대방디엠시티 입지가 ‘보부상 마켓’, ‘제3회 전주 골목상권 드림축제(해피패밀리데이 드림축제)’, ‘내일 뭐 먹지 MARKET’ 등의 진행 장소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이러한 대방디엠시티 지상 1~2층에는 대형 상업시설이 조성되어 있는데, 꾸준한 지역 행사 진행과 ‘서울의 봄’, ‘노량’ 등 히트작 출시로 방문객들이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주목을 받는다. 

▲영화관, 키즈카페, 락볼링장 등 다수 업종 밀집한 탄탄한 상권 형성...방문객 연령대 다양

상업시설의 방문객이 꾸준한 이유로는 우선 저층부에 상권이 촘촘하게 들어서 점포 간 연계 이용이 편리하다는 점이 있다. 상업시설 내에는 메가박스, 키즈다쿵, 엠스트리트 락볼링장, 롯데슈퍼 등 앵커테넌트를 비롯해 음식점, 샌드위치, 디저트, 카페, 플라워샵, 미용실, 피부샵, 의류샵, 학원, 오피스 등 다수의 업종이 밀집되어 방문객의 연령대가 다양하다. 여기에 시행사 측에서 직접 MD구성을 하여 동선을 최적화해 고객들의 이용이 편리하다.

상업시설은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되어 사방에서 내측으로 진입이 편리하다. 또한 상업시설 전용 512대의 주차공간을 마련해 차량을 통한 방문도 수월하다. 차량을 이용해 방문한 경우 상업시설 내 점포 이용 수 등에 따라 최장 4시간까지 무료주차를 제공받을 수 있다.

주거단지, 공공기관, 주민시설 등 일대에 들어서 배후수요 풍부

중심입지 만큼 배후수요도 풍부하게 갖추었다. 우선 대방디엠시티 내 1,638세대(아파트 494세대, 오피스텔 1,144실)를 갖췄다. 인근으로는 ‘호반베르디움 더센트럴 1,2차’ 등 주거단지가 조성되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일대에는 농촌진흥청, 국민연금공단, LX한국국토정보공사 본사, 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전연구원 등 공공기관도 들어서 종사자 수요를 흡수할 수 있다.

여기에 혁신동주민센터, 라온체육센터, 전주혁신도시복합문화센터, 전주기지제수변산책로 등 방문빈도가 높은 시설들도 도보권에 조성되어 추가적인 방문객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상업시설 신규 임차인 모집 중...한시적 혜택 제공, 양품점 관련 업종 우대(협의)

한편 상업시설에서는 신규 임차인을 모집하고 있다. 신규 임차인은 한시적으로 렌트프리 등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양품점 관련 업종의 경우 우대(협의)도 가능하다.

대방건설이 시공하였으며, 홍보관은 상업시설 내에서 운영 중이다.

 

[뉴스로드] 권원배 newsroad01@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