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 투시도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 투시도

최근 부동산 가치를 결정하는 요소로 직주근접성이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직장과 주거지가 가까울 경우 출퇴근 시 교통체증에 자유로울 수 있는 데다 퇴근 후에는 취미활동 등 다양한 여가도 즐길 수 있다. 이는 직장인들이 주거지를 선택할 때 직주근접성을 중시하는 이유 중 하나다. 

뿐만 아니라 편리한 주거생활도 가능하다. 직주근접이 우수한 지역은 탄탄한 배후수요와 교통·생활 인프라 등의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풍부한 수요를 바탕으로 상권 확장과 지역 개발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아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한 업계 전문가에 따르면 “직주근접 주거단지는 인근에 직장을 둔 직장인 수요가 많기 때문에 부동산 시장에 영향을 비교적 덜 받는 편이다”며, “특히 직주근접 내 지역으로 이사를 원하는 대기 수요도 꾸준하기 때문에 높은 환금성은 물론 시세 차익도 기대해볼 만하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 주요 업무지구와 맞닿은 지역에 위치한 주거단지에 수요가 몰리고 있다. 특히 강남 3구 업무지구와 인접한 강동구를 선호하는 수요자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강동구는 강남지역을 비롯하여 다수의 서울 지역과의 접근성이 훌륭한 동시에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강남 3구와 광진구 등과의 접근성이 뛰어난 강동구에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주거단지가 분양을 예정해 눈길을 끈다.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일대에 들어서는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이 그 주인공으로, 2월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은 준공 후 분양으로 공급돼 직접 세대 환경을 확인 후 분양받을 수 있다. 입주는 분양대금 완납 이후 즉시 가능하다. 

당 사업지는 지하철 8호선 강동구청역이 약 500m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주거단지다. 해당 노선을 통해 강남 지역의 주요 업무지구인 잠실역(3분), 삼성역(14분), 강남역(20분) 등에 접근이 수월하다. 또한 70m 거리 내에 위치한 강동대로와 인근 올림픽대로, 올림픽대교 등으로 빠른 진입이 가능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 시설도 눈여겨볼 만하다. 서울아산병원과 강동구청, 성내1동 주민센터, 강동소방서, 강동경찰서 등이 병원 및 다수의 관공서가 단지 주변에 자리 잡고 있다. 생활 인프라 시설인 농협하나로마트 성내지점, 롯데프레쉬 풍납점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특히 올림픽공원을 중심으로 송파구와 맞닿아 있어 잠실지역의 롯데백화점 잠실점, 롯데월드타워 등의 다수의 인프라 시설 공유도 가능하다.

전체 면적 약 44만평 규모의 올림픽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조성되어 있어 영구 조망은 물론 자연 친화적인 여가생활도 누릴 수 있다. 그 외에도 성내천 어린이공원, 성내천, 송파둘레길성내천길, 성내유수지축구장 등이 조성되어 있다.

인근에 다수의 개발도 진행 중이다. 먼저, 둔촌주공 재건축단지인 올림픽파크포레온이 입주를 앞두고 있다. 또한 강동대로변 활성화와 역세권 중심의 고밀복합개발 유도를 목표로 재정비에 들어간 ‘성내 지구단위계획’에도 포함돼 향후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은 지하 3층~지상 16층, 총 58세대 규모로, 전용 52㎡에 일부 세대에 야외테라스 및 복층공간을 설계했다. 또한 남서향과 판상형 스타일의 3Bay 특화설계를 전세대에 적용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물품 보관 편의를 위한 세대별 창고도 지하 3층에 마련했다. 

한편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은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사업지 현장에 샘플하우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뉴스로드] 권원배 newsroad01@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