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통팔달 교통망부터 잘 갖춘 단지 설계까지…만능 단지로 일대 랜드마크 기대돼
-계약금 5% 분납조건에 중도금 60% 무이자, 수요자 사로잡을 합리적인 계약조건도 눈길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투시도/사진=남광토건 제공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투시도/사진=남광토건 제공

경기 안성시 죽산면 죽산리 일원에서 공급하는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로 일대 수요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주변으로 각종 인프라를 잘 갖춰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고, 메가 반도체클러스터의 최대 수혜처라 평가받는 입지에 들어서는 데다, 단지 내부 설계까지 우수하다고 입소문 나고 있기 때문이다.

일각에서는 ‘안성 동부권을 대표할 랜드마크 단지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가 이어질 정도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지역 내 랜드마크, 혹은 리딩단지라고 불리는 곳들의 경우 어느 한 가지 장점만 빼어나기보다는 여러 면에서 두루두루 평균 이상의 점수를 받는 곳이 많다”며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역시 다방면에서 장점을 갖춘 만큼 향후 일대를 대표할 대장주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평가했다.

실제로 최근 분양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한 곳 역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처럼 다방면에서 장점이 많은 곳이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1월 23일 본청약을 진행한 제일풍경채 검단Ⅲ는 240가구 모집에 1만 675명이 지원해 44.5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 단지는 합리적인 가격과 초품아 등 뛰어난 입지와 설계가 고루 뛰어나 일대 대장주가 기대된다고 평가받은 바 있다.

이에 따라 만능 입지와 명품 설계의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에 대한 남다른 관심 역시 빠른 완판으로 이어질 것이란 기대가 크다.

일단 단지는 주변으로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안성 동부권 내에서는 알짜입지로 손꼽힌다. 죽산시장, 농협하나로마트 등 상업시설이 밀집해 있고, 죽산주민자치센터, 보건소, 우체국, 파출소 등이 가까워 편리한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도보 10분 대에 죽산초, 죽산중, 죽산고 등 학교시설이 위치해 있는 탄탄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도심 속에서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비봉산, 남산, 한택식물원, 죽산천, 연못공원, 인공습지공원 등도 인접해 여유로운 여가생활도 즐길 수 있다. 

미래가치도 남다르다. 세계 최대규모로 조성될 예정인 메가 반도체클러스터와 가까워 최대 수혜처로 언급되고 있는 것. 특히 단지는 용인과 이천, 안성을 모두 아우르는 경계 입지에 위치한 데다, 뛰어난 교통망까지 갖춰 출퇴근 여건이 매우 좋다. 

단지 앞으로 38번 국도가 위치하고, 중부고속도로, 세종포천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죽산시외버스터미널 등 다양한 교통망의 이용이 편리하며, 여기에 제4차 철도망 구축계획 평택~부발선과 수도권 내륙선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교통망은 더욱 좋아진다.  

또한 현재 용인시에서 반도체클러스터의 원활한 사업진행을 위해 용인 반도체 고속도로 민자사업이 추진중인 가운데, 이 도로가 안성시 일죽부터 용인(남사, 이동, 원삼, 백암)~화성시 양감면으로 이어져 교통 접근성은 더욱 개선된다. 

여기에,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에 포함된 동신산업단지(반도체 소부장), 죽산관광단지, 안성테크노벨리, 제5일반산업단지 등도 인접해 향후 직주 근접형 단지로서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우수한 설계도 랜드마크로 발전을 돕는다. 전 세대 수요자 선호도 높은 74·84㎡타입으로만 구성되며, 4Bay 판상형에 남향 위주의 배치로 세대 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조망도 극대화했다. 면적과 타입에 따라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며, 각종 첨단 스마트 시스템도 적용돼 보안 및 절약, 편의성도 뛰어날 전망이다.

단지 안에 캠핑파크, 어반팜 등이 조성되어 뛰어난 조경 속에서 가족 및 이웃과 함께 즐기기 좋고, 피트니스센터, 주민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 실내골프연습장, 키즈카페 등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일 커뮤니티시설도 적용된다.

계약조건도 좋다. 단지는 계약금 5% 분납 조건으로, 1차 계약금 500만원에 1개월 이내에 5%의 잔여금액만 내면 계약이 성사된다. 또한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 예정으로 잔금 납부 전까지 추가 비용 부담도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는 지하 2층~지상 26층, 5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474세대로 구성된다. 면적형별로는 △74㎡ 175세대, △84㎡ 299세대 규모다. 견본주택은 경기 안성시 가사동 일원에 위치한다. 

 

[뉴스로드] 권원배 newsroad01@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