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통, 교육, 편의, 자연 등 다양한 입지적 장점 갖춘 단지 인기
-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되고 브랜드 대단지 갖춰 눈길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조감도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조감도

분양시장에서 입지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불확실한 시장에서 확실한 입지를 갖춘 곳은 그만큼 수요가 탄탄하고 주거 만족도까지 높기 때문이다.

거기서 끝이 아니다. ‘신축’이면 만족했던 전과는 달리 요즘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기준은 더 까다로워지고 있다. 입지와 상품성을 동시에 만족하면서 미래가치까지 갖춘 ‘똘똘한 한 채’를 원하는 것이다.

이 같은 내용은 국토교통부가 지난해 4월 발표한 ‘2022년도 주거실태조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 자료에 따르면 5년 내 이사계획이 있는 가구를 대상으로 그 이유를 질문한 결과 ‘시설이나 설비가 더 양호한 집으로 이사하려고’라고 응답한 비율은 53%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어 ‘직주근접•직장변동 때문에’는 26.4%로 조사됐으며 ‘교통이 편리하고, 편의•문화시설, 공원 및 녹지 등이 좋은 지역으로 가기 위해서’는 25.5%로 나타나 시설과 입지에 대한 중요성이 높게 평가됐다.  

경북 포항시 남구 대잠동 일원에서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그런 의미에서 까다로운 수요자들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단지로 꼽힌다. 입지와 브랜드, 단지 규모까지 어느 것 하나 빠지는 것이 없이 두루 갖추고 있어서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2개 단지, 총 2,667세대의 대단지로 지어진다. 이 중 지하 5층~지상 35층, 전용면적 84~178㎡의 1,668세대로 구성된 2단지를 우선 분양 중이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포항시 내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포항시 남구 중심 생활권에 위치한다. 단지는 포항시청을 중심으로 형성된 각종 인프라와 영일대 호수공원 등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포항성모병원, 이마트, 롯데마트, 이동종합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의 가장 큰 특징은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된다는 점이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이 되는 단지들은 대규모 공원과 함께 조성되어 높은 주거 쾌적성을 자랑하는 데다, 녹색 조망권까지 확보할 수 있다. 또한 공원 내 시설들을 마치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처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거 선호도가 매우 높다.

특화설계 면에서도 우수하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전용면적 84~178㎡의 다양한 면적대와 타입을 구성해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전용면적 84㎡의 경우 사용자 취향에 따라 드레스룸을 통합형과 분리형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무상 옵션으로 제공된다. 또한 전 타입에서 거실과 주방 바닥 마감재를 강마루나 포세린 타일 중에 원하는 것으로 별도 비용 없이 선택 가능하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자연경사를 활용한 데크식 배치로 계획했다. 단지는 지상에 차 없는 공원 같은 단지로 조성된다. 총 주차대수는 세대당 1.5대로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자랑한다. 엘리베이터는 2세대 라인은 2개, 3세대 라인은 3개가 설계돼 이사•택배 걱정없이 원활한 운행이 가능하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 필라테스룸, 당구장, 탁구장 등의 운동시설과 힐스라운지, 작은도서관, 맘스카페, 독서실, 오픈스터디룸, 컨시어지, 다함께돌봄센터, 경로당 등이 예정돼 있다. 

특히 고급 아파트에서만 볼 수 있던 조·중식 서비스(유료)를 포항시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세대 내 시스템으로는 방범 및 제어 기능을 갖춘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AI음성인식 주방TV, 일괄소등스위치, 지문인식 Push-Pull 디지털 도어락 등이 적용된다. 단지 내 시스템으로는 무인경비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 등이 설치된다. 지하 주차장에는 500만 화소급 전방위 카메라가 설치되며 LED 조명제어, 비상벨 연동, 스마트폰 주차위치 저장, 월패스 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또한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포함한 특화시스템과 IoT 연동 가전제품들을 융합한 스마트폰 기반의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시스템이 적용된다. 스마트폰을 통해 조명, 전열, 난방, 에어컨 등 기기제어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위치, 날씨, 센서 기반의 모드설정 기능(외출, 귀가, 기상, 취침모드 등)을 제공한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GREEN PANORAMIC LANDSCAPE’를 콘셉트로 설정했다. 단지 모든 공간에 자연이 스며들어 초록의 띠를 두른 녹색커뮤니티 단지를 만든다는 의미다. 이를 위해 Nature Band(커뮤니티 광장), Wellness Band(주민운동공간), Activity Band(놀이터공간) 등을 단지 곳곳에 배치하고 소나무, 느티나무, 왕벚나무, 팽나무 등을 단지 주요입구와 순환로, 주요 결절점마다 식재할 계획이다. 이번에 우선 공급되는 2단지 조경면적은 법적 기준치인 15%를 훌쩍 뛰어 넘는 43% 조성돼 녹지공간을 극대화했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오는 26일(월)부터 29일(목)까지 4일간 당첨자 계약이 진행된다. 입주는 2027년 9월로 예정돼 있다.

모델하우스는 포항시 남구 이동에스포항병원 인근에 위치한다. 

 

[뉴스로드] 권원배 newsroad01@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