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희궁 유보라’, 종합병원 등 의료 인프라 가까운 안심 주거 단지
- 아파트 59~143㎡ 총 199세대, 오피스텔 21~55㎡ 총 116실 규모…아파트 108세대, 오피스텔 11실 일반분양

경희궁 유보라 조감도/사진=반도건설 제공
경희궁 유보라 조감도/사진=반도건설 제공

지난 23일(금)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 ‘경희궁 유보라’로 수요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서울 4대문 최중심 입지를 기반으로 대학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단지로 호평받고 있다.

최근 수년간 코로나19, 독감 등 팬데믹을 겪으면서 안전하고 건강한 삶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졌다. 이에 따라 대학병원 등 의료시설을 집 가까이에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의료 인프라가 집 주변에 위치하면 주말과 야간 등에 제약 없이 전문 의료 서비스를 신속하게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안심 주거환경 누리는 서울 신규 아파트!… 아파트 3월 5일 1순위 청약, 오피스텔 3월 4일 청약 진행

반도건설이 서대문구 영천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선보이는‘경희궁 유보라’는 서울 서대문구 영천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3층 2개동, 아파트 전용 59~143㎡ 총 199세대, 오피스텔 전용 21~55㎡ 총 116실 규모다. 이 가운데 아파트 전용 59·84㎡ 108세대, 오피스텔 전용 21~22㎡ 11실이 일반에 분양된다.

경희궁 유보라’ 아파트 분양일정은 3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발표는 3월 12일이며, 정당계약은 3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간 진행된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수도권(서울·인천·경기) 거주자에게 주어진다. 다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전매제한 기간은 1년이다.

오피스텔은 3월 4일 청약을 접수하며, 당첨자 발표 8일, 정당계약은 11일 진행된다. 청약통장 및 거주지역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청약신청금은 100만원에 1인당 1실 청약이 가능하고, 전매제한은 적용받지 않는다.

▲서울 4대문 일대 대형 병원, 치안기관 등 인프라 풍부…2026년 7월 입주 예정

‘경희궁 유보라’는 대형 병원과 가까운 입지가 주목된다. 강북삼성병원을 비롯해 세브란스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과 인접해 있어 입주민들은 고품격 의료서비스를 편하게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최근 걱정 없이 편리하게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입지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향후 가치는 더 상승할 전망이다.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도 기대된다. 단지는 서대문경찰서를 비롯해 충정로지구대, 경찰청 등 치안기관이 가까이 자리한다. 교통법규 안전사고나 범죄 억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는 것이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 독립문문화공원, 인근으로 서대문독립공원, 안산자락길산책로, 인왕산 등 녹지공간도 풍부해 쾌적하다. 

생활 인프라도 탄탄하다. 단지 바로 앞 영천시장 등 전통시장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세종문화회관, 서울시립미술관, 서울역사박물관, 주민센터, 서울시청 등 문화·행정시설들도 인접하다. 도보 약 5분 거리에 금화초를 비롯해 경기초, 동명여중, 인창중·고 등 초·중·고교 모든 학군이 단지 주변에 위치하고, 이화여대, 서강대, 연세대 등 명문 대학들도 인접해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누릴 수 있다. ‘경희궁 유보라’는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과 5호선 서대문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다. CBD·YBD·GBD 등 서울 3대 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 가능한 직주근접 단지로서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는 대목이다. 여기에 통일로, 사직로, 새문안로 등 다양한 도로들도 가까이 위치해 차량을 통한 이동도 편리하다.

반도건설은 혁신적인 특화설계로 단지의 완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경희궁 유보라’는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59·84㎡ 중소형 타입 위주로 구성하고, 4Bay 설계(일부세대)를 통해 공간 활용도 높은 실속 있는 주거공간을 제공한다.

경희궁 유보라’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6년 7월 예정이다.

 

[뉴스로드] 권원배 newsroad01@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