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문 시그니처 웰가 조감도
삼문 시그니처 웰가 조감도

최근 원자재값과 인건비 상승 등의 여파로 인해 전국적으로 분양가 상승이 가파르게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수요자들 사이에 ‘지금이 가장 싸다’라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밀양시에도 2월 23일 견본주택을 오픈하면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하는 ‘삼문 시그니처 웰가’ 단지를 선점하기 위한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민간아파트분양시장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기준 전국 아파트 3.3㎡당 분양가는 1736만원으로, 2년 전인 2021년 12월 분양가인 1412만원 보다 324만원 오른것이다. 전용면적 84㎡(구 34평)를 기준으로 환산하면 약 1억 1천만원 정도 가격이 오른 셈이다. 밀양시가 포함된 지방도시를 살펴보면 1135만원에서 1454만원으로 318만원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상승 비율로는 약 28% 상승한 수치로 전국에서 지방도시의 상승률이 가장 높다.

이뿐만 아니라 1년 유예로 내년부터 시행되는 제로에너지 건축물 인증 의무 대상 확대를 비롯해 층간 소음 해소 방안 등의 영향도 분양가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전망이 지배적이다. 때문에 분양가 상승 전 신규 단지를 중심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이러한 시장 상황에 밀양 내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삼문동에 자리하는 ‘삼문 시그니처 웰가’ 단지가 청약 일정을 앞두고 있어 발빠른 수요자들의 선점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고된다. 이 단지는 삼문동의 교통, 교육, 생활, 자연, 미래가치를 누릴 수 있는 우수한 입지에 위치하며 선호도 높은 84㎡ 단일면적 총 232세대 규모다.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는 삼문 시그니처 웰가 단지는 3월 4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청약 일정에 돌입한다. 3월 5일(화) 1순위 청약, 3월 6일(수) 2순위 청약 접수를 받으며, 3월 12일(화) 당첨자를 발표한다. 정당계약은 3월 25일부터 3월27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밀양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전매제한이 없으며,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이면서 밀양시에 거주하거나 경상남도 및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주택유무, 세대주•세대원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삼문 시그니처 웰가 단지의 입지를 자세히 살펴보면, 밀양 지역 내는 물론 전국 어디로든 빠르게 통하는 쾌속의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 가까이 밀양대로, 미리벌로를 통해 밀양의 주요 지역을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며, 남밀양IC를 통해 중앙고속도로(부산-대구)도 빠르게 이동 가능한 사통팔달 쾌속의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밀양시 내 산업단지로의 이동이 편리해 직주근접 여건도 갖췄다. 단지 위로는 밀양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와 제대농공단지, 부북특별농공단지가 위치해 있으며, 아래로는 사포일반산업단지가 있다. 이들 산업단지는 단지 인근의 밀주교, 나노대교, 남천교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출퇴근이 가능하다.

특히 밀양 나노 융합 국가산업단지는 현재 공정률 80%로 올해 5월 준공 예정이다. 삼양식품 외에 CJ 등 국내 9개 기업이 분양 완료하고, 분양을 마친 기업들의 올해 착공으로 준공이 완료되면 늘어나는 종사자들의 주목할 직주근접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도보 통학이 가능한 미리벌초를 비롯해 밀양초등학교, 밀양중학교, 밀양고등학교, 밀양여중이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삼문동 중심 상권의 학원가 등이 자리하고 있다.

단지 주변의 생활 편의 시설도 다양하게 누릴 수 있다. 대형마트인 홈플러스를 비롯해 다양한 마트 이용이 편리하고, 밀양병원, 나노병원 등 대형병원과 각종 금융기관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파크골프장, 장미공원, 밀양강둔치, 밀양아리랑길1코스 등 밀양강변의 공원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추고 있다.

삼문 시그니처 웰가는 밀양시 삼문동에 위치하며, 지하 2층 ~ 지상 20층 4개동으로, 자연과 사람이 조화롭게 하나되는 최신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고품격 친환경 단지 설계가 적용된다. 

또한, 4세대 아파트의 혁신적인 특화 시설이 적용되었다. 각 동에는 밀양강 조망이 가능한 옥상 휴게공간을 설치하여 주거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스크린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맘스스테이션, 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도입된다. 특히 레저용품이나 계절 용품 등의 보관이 가능한 세대 창고까지 더해져 넉넉한 수납공간도 수요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견본주택은 현재 일반 관람 및 상담이 가능하며, 경상남도 밀양시 삼문동에 위치한다.

 

[뉴스로드] 권원배 newsroad01@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