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온천천 /사진출처=금정구청
부산 온천천 /사진출처=금정구청

부산 시민들의 도심 속 대표 휴식처로 알려진 온천천이 하천공사로 새롭게 탈바꿈 할 예정이다. 이에 온천천 인근에서 오는 4월 분양에 나서는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도 자연스레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온천천 생태하천 조성사업은 ‘15분 생활권 조성을 위한 정책공모’에서 선정된 사업이다. 부산 금정구 구서동 일원(온천천 구서~남산 구간)에서 올해 1월 공사에 착수해 오는 12월 준공될 예정이며, 온천천 상류부 내 노후화된 어도(낙차동)을 자연형 어도로 복원하고 하천구역 내 유휴부지를 활용해 생태공원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온천천은 부산 금정구 청룡동 범어사정수장부터 동래구 수영강 합류점까지 총연장 13.24km의 부산 대표 도심하천으로, 부산에서도 꽃구경 하기 좋은 곳으로 유명하며 강 양 옆으로 산책로도 마련돼 있어 부산 시민들의 쉼터가 되는 곳이다. 특히 하류부는 매년 봄에 벚꽃길 명소로도 손꼽히며 유채꽃 등 다양한 식물이 자라나고 있어 인근 주민들의 쾌적한 여가 생활을 보장하고 있다. 

이번 생태하천 조성사업이 진행되는 상류부는 하류부 구간처럼 쾌적해질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자주 찾는 지역 명소로 거듭날 전망이다. 또 조성되는 생태공원에 인근 입주민들이 따로 시간을 내지 않고도 이곳에서 여가와 취미활동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인근 지역의 주거환경 또한 개선될 것으로 보여 ‘부산의 청계천’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온천천 생태하천 조성사업은 노후화된 상류부를 새롭게 탈바꿈할 목적으로 진행중에 있으며, 향후 조성 완료시 인근 주민들에게 높은 주거 쾌적성을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온천천 인근 주거환경도 더욱 개선될 예정이라 인근에서 공급되는 단지에도 많은 수요자들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 온천천 인근에서 오는 4월 분양 예정인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곳은 부산 남산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된다. 지하 3층~지상 30층, 4개동, 총 415세대로 조성된다. 이 중 부산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고 희소성 있는 전용면적 59~99㎡, 123세대를 일반에 분양한다. 전용면적 별로는 ▲59㎡A 32세대 ▲59㎡B 9세대 ▲59㎡C 20세대 ▲84㎡A 6세대 ▲84㎡B 6세대 ▲84㎡C 46세대 ▲99㎡A 4세대로 구성된다. 

부산에서는 보기 힘든 평지에서 조성 예정인 이곳은 단지 바로 앞에 부산 지하철 1호선 두실역이 위치한다.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두실역을 통해 부산대역과 서면역, 부산역 등 주요 중심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두실역에서 3정거장이면 도착하는 노포역에는 부산종합버스터미널이 위치해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단지 뒤쪽으로는 금정산 자락에 자리잡은 동래베네스트 골프장이 위치해 있으며, 단지 앞으로는 온천천이 흐르고 있다. 부산 시민들의 대표 휴식처로 손 꼽히는 이곳은 올해 12월 생태공원이 조성되는 등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 될 예정이라 기대감이 큰 곳이다.

이에 더해 최근 부동산 PF 부실 사태로 수요자들의 불안감이 커진 가운데, DL이앤씨는 높은 신용등급과 안정적이고 탄탄한 시공능력까지 갖춰 눈길을 끈다.

DL이앤씨는 국내 건설사 중 가장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갖추고 있다. PF보증규모를 살펴보면 자기자본대비 도급사업 PF 규모가 7.9%(3,150억원)로, 주요 건설사 중 가장 낮아 PF보증 재무위기 우려에서 완전히 벗어나 있다. 또한 2019년 이래 ‘AA-‘를 일관되게 유지하며 건설업종에서 최고 수준 등급을 지키고 있어 DL이앤씨만의 시공 안정성은 물론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확보했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여기에 e편한세상 브랜드는 비즈빅데이터연구소에서 발표한 3년 연속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1위 달성과 더불어,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12회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6년 지속 수상,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총 9회 수상 등으로 대한민국 대표 주거 브랜드로서의 가치와 위상을 인정받고 있다.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4월 공개 예정이며, 주택전시관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범천동 일원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6년 6월 예정이다.

한편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의 홈페이지에서는 관심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관심고객 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뉴스로드] 권원배 newsroad01@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