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4층~지상 18층, 연면적 9만9,158㎡, 주차대수 총 838대 계획
-시장 상황 역주행 하는 분양가로 사옥 마련 위한 최적의 기회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 투시도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 투시도

쿼드러플 역세권(예정) 입지를 갖춘 지식산업센터,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가 분양 중이다.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18층, 연면적 9만9,168㎡ 규모로 조성된다. 주차대수는 법정 대비 193%인 총 838대로 계획돼 있다.

LG전자가 과거 LG정보통신이던 시절부터 문을 열어, 이동통신과 관련한 기술을 연구, 개발하던 구(舊) 안양LG연구소 부지에 들어서는 만큼 다양한 사업체의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혁신 설계를 반영한 지식산업센터로 공급될 전망이다. 또한 기업의 경쟁력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인프라를 갖춘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지식산업센터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효율적인 기업 운영 위한 최적의 직주근접 입지 갖춘 지식산업센터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는 안양국제유통단지와 안양IT단지 등이 밀집해 있는 금정 비즈니스타운과 대규모 주거타운이 형성돼 있는 ‘직주근접’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 가까이에는 LS일렉트릭 본사와 LS일렉트릭 글로벌 R&D 캠퍼스, LS글로벌, LS엠트론을 비롯해 효성 안양공장과 효성기술원, 효성 중공업연구소, GS파워 안양사업소(안양열병합발전처),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본원(KTC) 등 기업과 기관이 위치해 있어 관련 기업체와 종사자 수요 유입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또한 과천 지식정보타운으로의 이동도 자유로워 IT, 제약 및 바이오, 신소재 등 미래 산업 관련 기업체를 수요로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쿼드러플 역세권(예정)에 물류, 운송 탁월한 교통망 갖춘 입지 선점

광역 교통망 이용도 용이해 인접 지역인 과천, 군포, 의왕시는 물론 서울, 수도권으로의 편리한 이동도 가능한 점이 돋보인다.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는 지하철 1, 4호선과 GTX-C노선(2028년 개통 예정)이 지나는 금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향후에는 동탄~인덕원선 호계역(예정, 가칭)도 이용이 가능해 의왕시, 수원시, 동탄신도시 등 수도권 서남부 지역으로의 접근성도 향상될 전망이다.

차량을 이용해 안양시를 중심으로 군포시와 과천시를 오가는 흥안대로, 안양시에서부터 의왕시와 수원시를 잇는 경수대로를 이용할 수 있다. 또 1번, 47번 국도와 평촌IC, 산본IC 및 수도권제1순환고속도, 과천봉담도시화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안양~성남) 등을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편리한 이동도 가능하다. 

▲재무구조, 신용등급 탄탄한 DL건설, KT&G 공급으로 안정성 확보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는 2023년 9월 기준 부채비율 85% 수준의 양호한 재무 상태를 갖춰 한국기업평가로부터 2022년, 2023년 2년 연속 무보증사채 신용등급 ‘A-(안정적)’를 취득한 DL건설을 통해 지어진다. 여기에 한국기업평가, 한국신용평가, NICE신용평가 등 국내 3대 기업신용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안정적)’를 모두 획득한 KT&G(케이티앤지)가 시행에 나서는 만큼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 우려도 없다. 

특히 이번 단지는 DL건설이 그동안 축적해온 기술력과 상품성 등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에는 차량 통행이 용이하고 원활한 출입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 등을 설계해 기업의 편의와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최고 5.7m의 높은 층고 설계를 통한 개방감이 확보되며,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한 혁신 설계도 적용된다. 또한 업무 중 휴식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휴게데크를 비롯해 별도의 휴게공간인 테라스, 옥상정원 등 기업의 경쟁력과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한 커뮤니티 시설 등도 적용될 예정이다. 

▲시장 상황 역주행 하는 분양가로 사옥 마련 위한 최적의 기회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는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는 인건비, 건축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진입장벽이 높아지는 시장 상황에서도 기존 인근에 공급됐던 지식산업센터들의 평균 분양가 보다 가격 경쟁력이 있는 분양가로 공급된다. 그동안 지식산업센터의 높아진 분양가격에 사옥 마련을 미뤄왔던 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를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재산세 35%, 취득세 35% 감면 등 다양한 세제 혜택과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대출 등의 분양조건을 제공한다.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의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코스트코 건너편에 있다. 또한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LS타워 건너편에 위치한 호계 데시앙플렉스에서도 사전 방문 예약제로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뉴스로드] 권원배 newsroad01@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