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초 경기 오피스텔 거래량 급증…고양 등 업무지구 인접한 곳 상승세 ‘뚜렷’
- 사실상 서울과 다름없는 ‘마포구 덕은동’ 고양 덕은지구 최중심 주거용 오피스텔

덕은 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 조감도
덕은 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 조감도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경기도 오피스텔이 반등하고 있다. 아파트 분양가 상승에 피로감을 느낀 주택 수요자들이 오피스텔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특히 수도권 주요 업무지구와 인접한 오피스텔의 가치가 높아지는 모습이다. 

부동산 전문기업 부동산플래닛에 따르면, 올해 초 경기와 인천 오피스텔 거래량이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 세부적으로 보면 경기도가 지난해 말보다 30% 이상 거래량이 증가했고, 인천은 20% 넘게 올랐다. 반면, 같은 기간 전국 오피스텔 거래량은 약 8%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고양시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고양시의 올해 1월 기준 오피스텔 매매거래는 총 99건으로 전월 대비 2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또 이는 최근 2년 동안 고양시에서 가장 많은 거래량이다. 서울과 가깝다는 특징과 함께 여의도, 마포 등 국내를 대표하는 업무지구와 인접해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한 점이 높은 주거 가치를 평가받은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요즘과 같은 시장 분위기 속에서 경기도의 오피스텔 반등은 이례적인 현상”이라며 “급격하게 치솟는 서울 집값으로 부담을 느끼는 직장인들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국내 주요 업무지구와 맞닿아 있는 곳을 중심으로 거래가 더 활발해질 수도 있겠다”고 전망했다.

▲뛰어난 서울 접근성 및 우수한 교통 환경…국내 주요 업무지구 품은 직주근접 특화 오피스텔!

이처럼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경기도 오피스텔의 가치가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사실상 서울과 다름없는 곳에 조성되는 주거용 오피스텔이 눈길을 끌고 있다. 고양 덕은지구 일대에 선보이는 직주근접 특화 오피스텔 ‘덕은 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덕은 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은 경기도 고양시 덕은지구 내 8·9·10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최고 25층 3개 동 전용 78·84·112㎡ 총 210실 규모로 조성된다. 현재 회사 보유분이 남은 상황으로 높은 관심 속에 분양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덕은지구는 행정구역상 고양시에 속한다. 그러나 지리적으로 보면 이야기가 다르다. 덕은지구는 바로 옆에 서울 마포구 상암동이 자리하고 있다. 차를 통해 약 10분이면 이동이 가능할 정도다. 이러한 특징으로 덕은지구는 부동산 업계에서 ‘마포구 덕은동’으로 불린다. 사실상 상암동과 입지 조건이 같다는 뜻에서 생긴 별명이다.

이와 함께 서울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이 주목할만한 우수한 교통 환경도 갖추고 있다. 현재 ‘덕은 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은 다양한 도로망이 확충돼 차량 이동이 수월하다. 가양대교 북단IC를 통해 강변북로까지 6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앞으로 교통 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주변에는 ‘대장-홍대선’ 노선이 지나는 ‘덕은역(가칭)’이 조성될 예정이다. 개통 시 상암, 홍대입구 등 서울 주요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한 층 더 개선될 전망이다. 여기에 왕복 6차로와 수변공간을 조성하는 ‘강변북로 지하화’와 대형 복합쇼핑몰 등을 구축하는 ‘수색역세권 개발’ 수혜도 기대된다.

차별화된 주거 환경도 돋보인다. ‘덕은 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은 대규모 복합 비즈니스타운 ‘아이에스밸리’ 안에 들어선다. ‘아이에스밸리’는 주거와 업무, 상업이 모두 조화를 이룬 곳으로 주거용 오피스텔과 함께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이에 따라 다른 곳보다 생활편의시설을 더욱 다양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에 종사하는 근로자들을 중심으로 풍부한 주택 수요를 기대해 볼 수 있다.

‘한강 숲세권’이라는 희소가치도 주목된다. ‘덕은 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은 한강 조망이 가능한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 바로 인근에 월드컵공원, 노을공원, 한강공원 등이 자리하고 있다. 이 공원들에는 대관람차, 골프장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향후 그 가치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한편, ‘덕은 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 분양홍보관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에서 운영 중에 있다.

 

[뉴스로드] 권원배 newsroad01@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