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픽업서비스 주문 1월 77%, 2월 420.4.%로 급증세

GS25 '배달·픽업 주문 시에도 증정품 보관' 서비스 출시 [사진=연합뉴스]
GS25 '배달·픽업 주문 시에도 증정품 보관' 서비스 출시 [사진=연합뉴스]

GS25는 우리동네GS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배달과 픽업 이용 시에도 증정품을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매장에 직접 방문해서 1+1 등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증정품을 보관할 수 있었다. 앞으로는 배달과 픽업 주문 시에도 보관이 가능하다. 

배달과 픽업 주문이 증가함하면서 고객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GS25는 밝혔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앱을 통한 배달과 픽업서비스 주문은 1월 77%, 2월 420.4.% 늘었다.

GS25는 이를 통해 증정 상품 재고가 없어 전체 주문이 취소되는 사례도 막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3개월간 배달과 픽업으로 가장 많이 주문된 상품은 치킨25쏜살치킨과 공간춘쟁반짬짜면, 펩시콜라제로라임, 넷플릭스점보팝콘 등이었다. 소비자들은 1회 구매 시 평균 7.6개 품목을 장바구니에 담았고, 2만 1400원어치를 구매했다.

GS25는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퀵커머스 관련 편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전진혁 GS25 퀵커머스실장은 "편의점의 배달과 픽업 주문이 20·30 세대를 중심으로 보편화돼 증정품 보관 기능을 앱에 탑재했다"고 말했다.

[뉴스로드] 박혜림 기자 newsroad01@newsroa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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