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하나카드 등 총 6개 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A씨는 KB국민카드에서 15만원 이상 사용 시 15만원 캐시백 이벤트에 응모하려했지만 조건이 '응모 직전 6개월간 모든 KB신용카드 결제 이력이 없음'이 붙어있어서 아쉽지만 포기해야했다. 카드사들이 이미 확보한 기존고객보다는 신규고객에 혜택을 집중시키는 마케팅을 구사하고 있어 여러장 카드를 소지한 고객은 '찬밥'신세다.

26일 매일경제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톡톡 카드' 시리즈 4종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최대 18만원(3만원 상품권 포함)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응모 직전 6개월간 모든 KB신용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신규고객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다. 응모 후 다음달 15일까지 이벤트 대상 카드로 15만원 이상 이용 시 15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여기에 추가로 마스터카드 브랜드를 사용하면 3만원 상품권을 추가 지급한다.

캐시백 이벤트 조건은 다른 카드사도 마찬가지다. 신규고객을 우선 늘리는 규모의 경제 실현이 카드사 자산의 50% 내외를 차지하는 가맹점 수수료 수익 등을 극대화하는데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삼성카드는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와 함께 이달부터 다음달 10일까지 14만원 이용 시 14만원을 캐시백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 iD ON 카드' 등 3종 대상이며, 이벤트 직전 6개월간 삼성카드 결제 이력이 없어야 한다.

롯데카드도 카드고릴라와 13만원 이상 이용 시 13만원 캐시백 이벤트를, 현대카드도 이곳과 제휴해 '현대카드 X BOOST' 대상으로 20만원 이상 이용 시 15만원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중이다.

하나카드는 최대 14만원 캐시백, 우리카드는 최대 17만원 캐시백 이벤트를 각각 신규고객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NH농협카드 역시 신규고객 대상으로 16만원 이용 시 최대 16만원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중이다.

 

뉴스로드 김선길 기자newsroad22@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