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로고
LG에너지솔루션 로고

LG에너지솔루션이 배터리 공급망 강화를 위해 아프리카 모로코에서 배터리 핵심 소재를 확보하기로 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모로코에서의 수산화리튬 생산을 위해 중국 리튬화합물 제조업체 야후아(Yahua)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MOU를 통해 양극재 핵심소재인 수산화리튬 공급망을 한층 강화하고,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EU의 핵심원자재법(CRMA) 등 급변하는 대외 경영 환경에 보다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모로코는 미국, 유럽연합(EU)과의 자유무역협정(FTA) 체결국으로 모로코에서 수산화리튬을 생산할 경우 IRA 요건 충족에 유리하다.

IRA가 미국 또는 미국과 FTA를 체결한 국가에서 생산한 핵심광물을 일정 비율 이상 사용한 전기차에만 보조금을 주도록 규정하고 있어서다.

수산화리튬은 하이니켈 고용량 전기차 배터리의 원료로 쓰이는데, 니켈 비중이 높을수록 배터리 내 에너지 밀도가 높아지고 1회 충전 시 주행거리가 늘어난다.

이런 이유로 배터리 업계에서는 안정적인 수산화리튬 공급망을 구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안정적인 원재료 공급망과 야화의 우수한 제조 품질 기술의 시너지를 통해 고품질의 수산화리튬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동수 LG에너지솔루션 구매센터장은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향후 고성장이 예상되는 북미, EU 시장 내 원재료 공급망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차별화된 원재료 공급 안정성 및 품질 경쟁력을 갖춰 고객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로드] 홍성호 기자 newsroad01@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