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피드백 바탕으로 플랫폼 환경 개선·커스터마이징 도입

신한은행 시나몬 시즌 3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시나몬 시즌 3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이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Shinamon) 시즌 3'을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시나몬'은 신한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자체 구축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신한은행은 금융과 비금융 영역을 확장·연결해 만든 가상 공간 시나몬에서 고객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과 직관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나몬 시즌 3'은 기존에 기프티콘으로 제공됐던 혜택을 마이신한포인트로 변경하고, 신한은행 거래 고객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등 금융 연계 서비스를 강화했다.

또한 앞선 시즌을 통해 수집한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캐릭터 의상 아이템을 통한 커스터마이징을 도입하고, 플랫폼 환경과 조작법도 개선했다.

향후 NFT Wallet 연결을 통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과의 확장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시나몬 시즌 3'의 오픈을 기념해 고객을 대상으로 8월 31일까지 응모권 이벤트와 마이신한포인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권 이벤트는 일일퀘스트에 참여한 고객과 데일리 랭킹 순위권 고객에게 응모권을 지급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실물 경품은 갤럭시북3 프로를 1명, 에어팟 맥스를 3명, 에어팟 프로를 10명, 갤럭시 워치5를 10명에게 각각 제공한다.

기프티콘은 총 3천명을 추첨해 BHC 프라이드치킨, 스타벅스 기분 좋은 하루,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등을 경품으로 준다.

마이신한포인트 이벤트는 일일 퀘스트, 수시 오픈 퀘스트, 시나리오 퀘스트 등에 참여한 고객에게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한다.

특히 시즌 3 신규 가입 고객이 가입 후 1주일 간 일일 퀘스트를 참여하면 포인트를 2배로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피드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시나몬 시즌 3 오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 다양한 금융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보다 실생활과 밀접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로드] 이다혜 기자 ekgp8089@newsroad.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