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공학한림원 등과 공동 발행하는 월간 ‘이달의 신기술’에서 방위산업을 소개했다.

'이달의 신기술' 8월호에서는 방위산업을 특집으로 다뤘는데, 국내 방위산업학 박사 1호로 유명한 최기일 한국방위산업연구소 소장 겸 상지대학교 군사학과 교수는 필진으로 참여해 K-방산의 위상과 해외 주요 방산 선진국들의 다양한 방산 성장정책 등을 소개했다.

특히, 방산 관련 주제 선정과 기획 단계부터 필진 구성 등 핵심 역할을 담당한 최기일 교수는 ‘방산 선진국들의 방위산업 성장 추진정책’이라는 제목의 기고를 통해 국제 방산시장의 주요 현안 쟁점과 전망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분석했다.

최 교수는 국제적인 신흥안보 위협 속에서 경제와 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한미 간 상호국방조달협정(RDP MOU) 체결의 의의를 설명하고, 기민한 추진의 필요성도 언급했다.

한편 '이달의 신기술'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한국경제매거진이 발행 업무를 맡아 매달 글로벌 기술 동향과 산업 트렌드, R&D 프로젝트 기업 성과 등 다양한 이슈들을 심도 있게 다루는 전문지로서 다양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구성해 정부 및 기업체를 포함한 일반 독자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이달의 신기술 8월호 표지 [사진=한국방위산업연구소]
이달의 신기술 8월호 표지 [사진=한국방위산업연구소]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