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단 기술 기업으로 세계 속에 자리매김 할 것”...시무식 개최
- 권준범 PGM탐색기연구소장 등 승진 임원 7명 소개 및 인사

신익현 신임 사장 [사진=LIG넥스원]
신익현 신임 사장 [사진=LIG넥스원]

LIG넥스원은 2일 판교R&D센터에서 신임 신익현 사장 주재로 2024년 시무식을 개최하고 새해 주요 경영방침으로 ‘조직안정, 최고신뢰, 지속성장’이라는 주요 경영방침을 알렸다.

신익현 사장은 새해 신년사에서 이같은 경영방침과 함께 “지난해 12월 기준 당사 재직 인원은 4300백명을 넘었고, 올해도 많은 동료들이 새롭게 합류할 것”이라면서 "LIG넥스원이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1일 선임된 신 사장은 동종업계와 관계 기관 등으로부터 사업역량은 물론 국방혁신 4.0을 비롯한 국방정책 전반에 대한 깊은 이해를 고루 겸비한 방산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며 2일 이같이 밝혔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신 사장은 1984년 공군사관학교 32기로 임관해 공군 제8전투비행단장, 합동참모본부 전력기획3처장, 합동군사대 합참대학장 등을 지냈고, 지난 2017년 LIG넥스원에 입사해 전략・사업기획 전문위원과 감시정찰사업부장, C4ISTAR(지휘통제통신·감시정찰·표적획득) 사업부문장 등을 역임하면서 다수의 사업과 연구개발 활동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신 사장은 향후 LIG넥스원의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동시에 미래기술 개발은 물론 미래 중요 과제인 우주와 유무인 복합체계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계획으로 알려졌으며,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신성장동력 확보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신 사장의 대표이사 선임은 오는 3월 이사회 및 주주총회에서 정식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이번 시무식에서는 신익현 사장을 비롯해 권준범(PGM탐색기연구소장), 곽헌(PGM2사업부장), 장영진(감시정찰사업부장), 조성일(해양연구소장), 류지현(전략기획실장), 전인석(인사지원실장), 천종필(생산기획관리실장) 등 승진 임원 7명(사장 포함 8명)에 대한 소개와 인사의 시간이 있었다.

[뉴스로드] 홍성호 기자 newsroad01@newsroad.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