딤플에 출연한 최기일 교수 [사진=한국방위산업연구소]
딤플에 출연한 최기일 교수 [사진=한국방위산업연구소]

최기일 상지대학교 군사학과 교수가 다양한 글로벌 이슈를 중심으로 유튜브 전문 방송을 운영하고 있는 딤플 채널에서 최근 불안정한 국제정세 속에 한반도 안보 상황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31일 한국방위산업연구소 관계자에 따르면, 최기일 교수는 딤플에 출연해 연초부터 이어진 북한의 도발과 이에 따른 한반도 전쟁 가능성, 그리고 세계 최강 군대를 보유한 미군의 군사무기에 대해 일반 시청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특히, 최근 친이란계 민명대 소행으로 의심되는 드론 공격으로 미군 사망자가 발생하자 대선을 앞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강경대응에 나설 것으로 알려져 더욱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민국 제1호 방위사업학박사로 잘 알려진 최기일 한국방위산업연구소 소장 겸 상지대 교수는 3부작으로 제작된 이번 방송에서 미군의 드론을 비롯한 공군력과 항공모함, 잠수함 등 해군 전력외체도 EMP, 스마트 폭탄 등 차세대 무기들도 소개했다.

한편 딤플 채널은 2018년 3월에 미국 현지에서 개설된 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재미 한인들 뿐만 아니라 미국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구독자 33만명을 돌파한 가운데 누적 조회수는 1억뷰를 넘어섰다.

다양한 사회 및 문화 관련 이슈 등에 대해 해당 전문 분야별 전문가와 유명 인플루언서가 출연해 일반 시청자에게 흥미와 재미를 선사하는 채널로 알려져있다. 

키워드

#최기일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