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구 LG화학 최고기술책임자(CTO) 부사장 [사진=LG화학]
이종구 LG화학 최고기술책임자(CTO) 부사장 [사진=LG화학]

이종구 LG화학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최고지속가능책임자(CSSO)가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LG화학은 이런 내용을 담은 2024년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22일 밝혔다.

LG화학은 이날 이사회 결의를 통해 부사장 승진 1명, 전무 승진 4명, 상무 신규 선임 11명, 수석연구위원 승진 1명을 포함한 총 17명의 승진안을 의결했다.

신학철 부회장은 유임됐다.

LG화학 측은 이번 인사와 관련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전지소재와 친환경소재, 혁신 신약 등 3대 신성장동력 추진을 가속화하고 해외 사업 역량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철저한 사업성과 기반의 승진 인사를 단행하고 신규 사업과 미래 준비를 위한 연구개발(R&D) 분야 인재를 발탁하고, 여성 임원 4명을 신규 선임해 경영진의 다양성을 강화했다.

이종구 신임 부사장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화학공사 박사 출신의 R&D 전문가다.

그는 2020년 12월 석유화학연구소장으로 부임해 석유화학 지속가능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와 고부가 사업 제품 경쟁력 확보에 기여했다고 인정받는다.

특히 작년 12월부터 CTO 겸 CSSO로서 바이오 소재, 차세대 전지소재 등 미래 사업을 위한 R&D 역량을 성장시켰다.

LG화학 측은 "이번 인사를 토대로 '톱 글로벌 과학기업' 도약을 위한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로드] 홍성호 기자 newsroad01@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