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만족도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탁월(Excellent)' 평가받아

컨슈머리포트 '최고의 드럼 세탁기'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LG 세탁기 [사진=연합뉴스]
컨슈머리포트 '최고의 드럼 세탁기'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LG 세탁기 [사진=연합뉴스]

LG전자가 미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최고의 드럼 세탁기' 평가에서 상위권을 독점하며 독보적 입지를 과시했다. 

12일 유력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발표한 '최고의 드럼 세탁기' 올해 첫 평가 결과에서 LG전자는 1위부터 4위까지 차지했다.

1위를 차지한 LG전자 드럼 세탁기(모델명 WM3900HWA)는 세탁 성능, 물과 에너지 효율성, 고객 만족도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탁월(Excellent)'을 받았다. 동시에 컨슈머리포트의 추천 모델로 선정됐다.

1∼4위에 오른 LG전자 드럼 세탁기는 모두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하는 '그린 초이스' 제품이다. 컨슈머리포트는 물·에너지 효율, 브랜드 신뢰성, 세탁 후 세탁물의 부드러움 정도, 제품 무게·부피 등을 직접 시험해 최상위 제품에 이 지표를 부여한다.

LG전자 세탁기는 인버터 DD 모터로 세탁조와 모터를 직접 연결해 회전속도를 정교하게 조절할 수 있다. 그리고 의류 재질을 감지하는 인공지능(AI) 기술로 차별화된 세탁 기능을 제공한다.

미국 세탁기 시장은 프리미엄급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 보급형 교반식(봉돌이) 세탁기로 나뉘어 있다.

컨슈머리포트 평가 결과 드럼 세탁기는 고효율 통돌이 세탁기와 교반식 세탁기보다 세척력이 뛰어나고 물을 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드럼 세탁기의 물 사용량은 평균 38L로, 통돌이 세탁기(50L)나 교반식 세탁기(76L)보다 적었다.

짐 나니 컨슈머리포트 제품 테스트 부총괄은 "드럼 세탁기는 지난해 미국 세탁기 시장의 약 29%를 차지하는 프리미엄 제품군"이라고 밝혔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내에서 판매되는 가전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실제 사용하는 소비자의 설문과 엄격한 자체 테스트를 기반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긴다. 이 평가와 순위는 미국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할 때 중요한 선택 기준 중 하나다.

[뉴스로드] 박혜림 기자 newsroad01@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