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차량에 적용된 삼성 스마트싱스의 예상 이미지 [사진=연합뉴스]
현대차·기아 차량에 적용된 삼성 스마트싱스의 예상 이미지 [사진=연합뉴스]

삼성전자의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스마트싱스가 현대자동차그룹의 커넥티드카 서비스로 확장된다.

삼성전자와 현대차·기아는 홈투카·카투홈 서비스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차·기아 고객은 향후 차량 내에서 집에 있는 전자기기를 원격 제어할 수 있게 됐다.

반대로 가정에서 원격 차량 제어도 가능해진다.

현대차·기아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개발하고 이후 무선(OTA)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차량에도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찬우 삼성전자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홈투카 및 통합 홈에너지 관리 서비스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 스마트싱스 플랫폼과 자동차를 연결해 고객경험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해영 현대차·기아 인포테인먼트개발센터장은 "커넥티드카의 카투홈·홈투카 서비스를 보다 다양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 세계 현대차·기아 고객의 이동 여정이 유의미한 시간이 되도록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했다.

이번 협약 이후 모빌리티를 중심으로 한 두 그룹 간 교류가 지속적으로 강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뉴스로드] 홍성호 기자 newsroad01@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