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로고
셀트리온 로고

 

16일 오전 9시 33분 기준 셀트리온 주가는 전일대비 1300원(+0.69%) 상승한 18만9400원에 거래 중이다. 거래량은  323,266주이다. 

매일경제는 지난 15일 "셀트리온홀딩스가 이르면 연내 미국 나스닥 상장을 추진한다"고 보도했다. 글로벌 자본시장에서 기업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고 헬스케어 투자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나스닥을 기업공개(IPO) 무대로 선택했다. 관련기사 A11면

업계에 따르면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은 지난 14일 강원 강릉에서 열린 한국경제인협회 퓨처리더스 캠프에 첫 번째 연사로 참석해 지주사의 나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서 회장은 "이르면 연말, 늦어도 내년 초에는 셀트리온홀딩스를 나스닥에 상장시키라고 관련 부서에 주문해놨다"며 "비교적 규모가 큰 국내 기업이 나스닥에 상장하는 것은 셀트리온홀딩스가 첫 사례"라고 말했다. 

이어 "나스닥 상장으로 확보한 자금 중 5조원을 시드머니로 활용해 '글로벌 헬스케어 펀드'에 출자할 계획"이라며 "여기에 해외 투자자들을 대규모로 유치해 100조원 펀드를 결성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그는 "스타트업을 창업하는 청년들이 나보다 덜 고생하고 경영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소식 속에 셀트리온 주가는 상승세를 보였다.

한편 셀트리온은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대량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therapeutic proteins)를 개발, 생산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다.

 

[뉴스로드] 김광훈 kkh777@newsroad.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