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구구조의 변화로 병력 감소·첨단 함정 운용... MRO분야 민군 협력 확대 불가피"

이용욱 특수선사업부장(왼쪽 네번째)과 해군협회 김판규 수석부회장(왼쪽 다섯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한화오션]
이용욱 특수선사업부장(왼쪽 네번째)과 해군협회 김판규 수석부회장(왼쪽 다섯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한화오션]

한화오션(대표 권혁웅 부회장)이 대한민국 해군 전력의 상시 유지와 함정 건조 경쟁력 강화를 위한 MRO(유지·보수·정비)사업 역량 강화에 나선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해군협회(회장 엄현성, 예.해군대장)와 함께 21일 ‘함정 MRO사업 연구결과에 대한 최종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발표회에는 이용욱 한화오션 특수선사업부장, 김판규 해군협회 수석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해군협회는 수상함을 직접 운용하고 관리한 풍부한 경험과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인구구조 변화로 병력이 감소하고, 첨단 성능 함정 운용으로 향후 MRO분야의 민군 협력 확대가 불가피하다"고 제언했다.

특히 한화오션과 해군협회는 민군 협력 확대 과정에서 상호 신뢰가 필수적이라는데 의견 일치를 이뤘다. 

한화오션은 이번 연구결과를 통해 대한민국 해군 전력의 상시 유지, 함정 건조 기술력 제고를 통한 방위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MRO사업 역량 강화가 필수임을 재확인했다.

한화오션은 "대한민국 해군이 현재 운용 중인 구축함과 호위함, 잠수함 등 모든 라인업에서 건조 실적을 갖고 있는 유일한 회사일 만큼 함정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면서 "지난해 전문 MRO조직을 신설하고 운영하면서 군 중심의 MRO 사업이 민간 분야로 확대되고 있는 함정 MRO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로드] 홍성호 기자 newsroad01@newsroad.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