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 로고
사진/삼성전자 로고

 

12일 오후 1시 48분 기준 삼성전자 주가는 전일대비 200원(-0.27%) 하락한 7만3000원에 거래 중이다. 거래량은 10,257,861주다.

IBK투자증권은 12일 삼성전자의 지난해 4분기 '어닝쇼크'(실적충격)가 증시를 약세장으로 전환시키는 재료가 되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했다.

IBK투자증권 관계자는 "삼성전자의 부진한 실적발표로 증시 내에서 반도체의 주도력이 약화하는 게 아닌가 하는 우려가 커질 수 있지만, 반도체 주도력 약화의 서막으로 보지 않는다"며 "삼성전자의 작년 4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밑돈 것은 반도체 업황 개선에 따른 실적 개선 속도가 기대에 못 미쳤기 때문이지만, 이는 속도의 문제이지 방향의 문제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반도체 수출과 가격 회복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재차 저가 매수세가 유입될 가능성이 크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소식 속에 삼성전자 주가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한국 및 DX부문 해외 9개 지역총괄과 DS부문 해외 5개 지역총괄, SDC, Harman 등 233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기업이다. 

세트사업은 TV를 비롯 모니터,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스마트폰, 네트워크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하는 DX부문이 있으며 부품 사업에는 DRAM, NAND Flash, 모바일AP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DS 부문과 중소형OLED 등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고 있는 SDC가 있다.

 

[뉴스로드] 김광훈 kkh777@newsroad.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