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의도 송 예비후보 직접 찾아가 인사"

선거운동 중 학생들과 함께 한 김대식 후보 [사진 =김대식 블로그 갈무리]
선거운동 중 학생들과 함께 한 김대식 후보 [사진 =김대식 블로그 갈무리]

부산 사상 국민의힘 단수공천을 받은 김대식 후보는 27일 경쟁자였던 송숙희 전 예비후보가 반발을 이어가고 있는 데 대해 "사상을 사랑하는 마음과 당을 사랑하는 마음 만큼은 (나와)같지 않겠느냐"며 "단일대오로 본선을 치르기 위해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 "당 공천관리위원회 비공개 회의에서 이철규 의원과 장동혁 사무총장이 (사상 공천을 두고) 1시간 반 동안 격론을 주고받았다는 보도가 있다"는 사회자의 말에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며 "공천 기준에 맞춰 심사하다 보면 갑론을박이 충분히 있을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사상구 단수공천에 반발, 당사 앞 1인 시위, 삭발 등을 통해 강하게 반발하는 송 전 예비후보를 설득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사를 나타냈다.

그는 송 예비후보에 대해 "먼저 위로의 이야기를 전한다"면서 운을 뗐다.

그러면서 "(송 예비후보는)구의원 2번, 시의원 2번 구청장 1번 등 당에서 5번이나 공천을 받았다"며 "많은 이야기를 뒤로하더라도 사상구를 사랑하는 마음과 당을 사랑하는 마음만큼은 (나와)같지 않겠나. 끝까지 손 잡고 원팀으로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 후보는 여의도 당사 인근으로 송 예비후보를 직접 찾아가 인사하고 총선에 함께 할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해운대을에서 사상으로 지역구를 옮긴 것과 관련해서는 "16살에 부산에 와서 낮에는 막노동, 밤에는 사상에 있는 대학은 다니며 말 그대로 주경야독했다"며 "사상에 있는 동서대, 경남정보대에서 교수, 총장 등으로 35년을 보냈고 세 자녀도 여기서 키웠다. (사상은) 삶의 터전"이라고 설명했다.

[뉴스로드] 이주환 기자 busan7865@daum.net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